CJ ENM, 음악 콘텐츠 기반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선보인다

CJ ENM은 음악 콘텐츠 기반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위해 K-POP 커뮤니티 플랫폼 개발사인 ‘스테이지랩스(STAYGE Lab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테크 스타트업 ‘스테이지랩스’와 전략적 사업 제휴

CJ ENM, 음악 콘텐츠 기반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선보인다 보도자료에 CJ ENM, 스테이지랩스 로고가 삽입되어 있다.

CJ ENM은 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스테이지랩스’에 지분을 투자하고, 양사간 협력을 통해 내년 상반기 내 음악 콘텐츠 기반의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J ENM은 Mnet 방송과 KCON, MAMA 등을 통해 전방위적인 음악 콘텐츠 IP를 보유하고 있고, 스테이지랩스는 디지털 플랫폼 운영 경험 및 NFT, 블록체인 기술 등 신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양사의 협력으로, CJ ENM의 다양한 음악 콘텐츠를 시공간을 초월해 디지털 환경에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Mnet, KCON, MAMA 등 음악 IP에 최적화된 디지털 플랫폼 사업 모델 개발

스테이지랩스는 블록체인 기반 기술력을 바탕으로 K-POP커뮤니티 플랫폼을 개발,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 테크 스타트업이다. 지난 2018년 글로벌 팬 커뮤니티 서비스 ‘STAYGE’를 선보인 데 이어 지난해에는 웹 기반 글로벌 라이브스트리밍 플랫폼 ‘프레젠티드 라이브(Presented LIVE)’를 런칭해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이미 미국, 일본, 동남아 등 전세계 5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을 만큼 플랫폼 기술, 개발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 K-POP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자랑한다.

CJ ENM 관계자는 “K-POP의 영향력이 전세계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음악 콘텐츠의 디지털 플랫폼 구축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스테이지랩스와의 전략적인 사업 제휴를 통해 CJ ENM의 음악 콘텐츠에 최적화된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고, K-POP의 영향력을 확대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채널 CJ의 새로운 소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