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하반기 최고 기대작 드라마와 다시 돌아온 메가 IP예능

이천이십이년 시월 하반기 최고 기대작 드라마와 다시 돌아온 메가 아이피 예능, 매거진씨 시월호 대표 이미지

20년 만에 사극으로 돌아오는 김혜수와 거장 이준익 감독의 OTT 진출작과 더불어, 다시 시작하는 유재석, 조세호의 자기님 찾기, 그리고 스타를 꿈꾸는 래퍼들의 11번째 이야기까지. 오는 10월 첫 방송을 앞두고 화제를 모으고 있는 CJ ENM 신규 콘텐츠 라인업을 미리 만나보자!

궁궐의 거센 비바람을 막아낼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 tvN <슈룹>

tvN | 토·일요일 21시 10분 (10/15 토요일 첫 방송)

티브이엔 드라마 슈룹은 시월 첫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자식들을 위해 궁중의 비바람을 막는 우산 같은 중전을 연기한 명품배우 김혜수가 흥행 포인트다

출연: 김혜수, 김해숙, 최원영, 김의성, 문상민, 강찬희, 옥자연 등 / 연출: 김형식 / 극본: 박바라

지금까지 이런 국모는 없었다. 이 사람은 국모인가, 8학군 열혈엄마인가. 배우 김혜수가 20년 만의 사극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드라마 한 편이 벌써부터 주목받고 있다. <슈룹>은 우산을 뜻하는 옛말로 자식들을 위해 기품은 버리고 사고뭉치 다섯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든 중전의 궁중 분투기를 그린 드라마다.

특히, <슈룹>은 CJ ENM의 신인 창작자 발굴·육성·데뷔 지원 사업 ‘오펜(O’PEN) 3기 박바라 작가가 집필한 것으로, 신예 작가와 믿고 보는 배우들의 신선한 케미에 기대감이 더해진다. 믿고 보는 배우 김혜수가 중전 화령 역을 맡아 지금껏 보여줬던 중전상과는 전혀 다른 전무후무한 중전 캐릭터를 보여줄 예정이다. 김혜수 외에도 대비마마 역에 김해숙, 왕 이호 역은 최원영이 맡았으며, 김의성과 옥자연도 함께 출연해 극을 더욱 탄탄하게 이끌 예정이다.

자막 보기

조선에서
가장 걸음이 빠른!
중전 마마 납시오
tvN 토일 드라마
슈룹
10/15 [토] 밤 9:10 첫 방송

가장 이목을 끄는 것은 당연히 김혜수의 오랜만의 사극 복귀작이라는 점. 매 작품마다 특별한 분위기로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김혜수가 이 드라마에서는 화령이라는 인물을 통해 어떤 매력을 새롭게 발산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상을 떠난 아내의 기억으로 만들어진 미지의 세계, TVING <욘더>

TVING | 10/14 금요일 대공개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욘더는 거장 이준익 감독의 첫 번째 휴먼 멜로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하균을 낯선 세계로 이끄는 한지민의 특별한 초대를 만나보자.

출연: 신하균, 한지민, 이정은, 정진영 등 / 연출: 이준익 / 극본: 김정훈, 오승현

재현(신하균)의 아내 이후(한지민)가 병으로 세상을 떠난 뒤 어느날, 재현은 이후로부터 메시지를 받는다. 이후가 자신의 기억으로 설계된 세계 ‘욘더’로 오라는 초대장을 보낸 것. 재현은 ‘욘더’로 찾아가 이후와 다시 만나게 되는데…. 그들은 영원히 함께 할 수 있을까?

<욘더>는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을 ‘죽은 자의 기억으로 만들어진 세계’를 마주한 다양한 군상을 통해 삶과 죽음, 영원한 행복은 무엇인가에 대한 근원적 질문을 던진다.

자막 보기

욘더
욘더가 뭐죠?
22시 13분 28초
국립보건국에 사망시각이 접수되었습니다.
이후님으로부터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나…여기 있어. 여보, 날 만나고 싶으면 여기로 와줘
왔어?

영화 <자산어보>, <박열>, <동주>, <사도>, <왕의 남자> 등 숱한 명작을 탄생시키며 ‘시대극의 대가’로 정평 난 이준익 감독의 새로운 도전에 뜨거운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여기에 신하균, 한지민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만남만으로 기다림의 이유는 충분하다.

또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욘더>는 티빙과 파라마운트+의 첫 번째 공동 투자작으로 글로벌에 진출, K콘텐츠 센세이션을 일으킬 전망이다.

웃음과 힐링 충전 완료! 안방극장으로 컴백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tvN | 수요일 20시 40분 (10/5 수요일 첫 방송)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시월 오일 수요일 저녁 여덟시 사십분에 다시 컴백한다. 다시 시작되는 자기님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만나보자

출연: 유재석, 조세호 / CP: 박희연 / 연출: 이기연

“유 퀴즈?”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 그리고 이들을 찾아온 대한민국의 수많은 자기님들과의 이야기. 다양한 분야의 ‘자기님’들을 만나 이들과 즐거운 대화를 나누고, 퀴즈를 풀어보는 콘텐츠로 큰 인기와 화제를 모았던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잠시 휴식과 정비를 마치고 다시 돌아온다. 우리네 이웃들인 자기님들의 모습을 조명하며 퀴즈를 풀어보는 선물 같은 순간을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다시 선사할 예정이다.

자막 보기

토크가 장난이 아닌데!
유퀴즈 4년 했을 뿐인데…
네 얘기 한 거 아닌데!
저 아니예요?
우리 토크하는 자기님들 얘기한 건데
저도 나름대로 토크를 좀
자기야, 토크 실력 좀 키워
예? 4년을 했는데 어떻게 더 키워요?
이번에 위기였던 거 알지?
예? 위기였다고요? 나름대로 잘한다고…제가 뭘 잘못했길래
왜그래?!
잘 하고 있는데!
잘 하고 있는데, 왜그래?
더 이상은 힘들어. 더 이상은 비용이 들어가

K힙합의 현재를 증명할 단 한 명의 래퍼를 향한 여정, Mnet <쇼미더머니 11>

Mnet | 10월 첫 방송

엠넷 인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가 시즌 일레븐을 맞이해 더 센 래퍼들과 돌아왔다.

출연: 릴보이, 그루비룸, 박재범, 슬롬, 더 콰이엇, 릴러말즈, 저스디스, 알티 등

10년을 넘기며 한국 힙합 대중화의 역사를 만들어 온 <쇼미더머니>가 시즌11을 맞이해 찾아온다. 수많은 스타 래퍼와 프로듀서를 탄생시키고, 세대를 아우르는 힙합 대중화를 성공시켰던 <쇼미더머니>는 시즌11에서는 엔데믹에 맞춰 대규모 체육관 심사를 부활시키며 현장감과 스트릿 컬쳐를 더욱 풍성하게 보여줄 계획이다.

자막 보기


LIL BOI “The Rapper, who has the strong confidence in his/her own music and style”
0:06
GROOVY ROOM “The Rapper, who will last as the music friend for a long time, not just the one as the ephemeral friend”
0:12
JAY PARK “The Rapper with good attitude, who’s sincere and born to be a star”
0:15
SLOM “The Rapper with strong color, who has the good energy”
0:22
THE QUIETT “The Rapper both with skills and with his/her own colors”
0:24
LEELLAMARZ “The Rapper, who sincerely loves the music”
0:31
JUSTHIS “The Rapper, who goes well along with us.”
0:33
R.TEE “The Rapper with his/her own colors. With his/her unique sense”
0:36
The Close Date, D-1
0:39
VOTE 0801 Vote for the producer team, whom you expect the most.

<쇼미더머니>는 이미 지난 시즌10에서 총 8곡이 1위를 기록하고 참가곡이 전곡 차트인을 달성하며 그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올해 역시 3만 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렸다. 시즌 11의 프로듀서로는 릴보이&그루비룸, 박재범&슬롬, 더콰이엇&릴러말즈, 저스디스&알티가 합류할 예정이다. 올해는 어떤 래퍼가 최고 스타로 등극할지 힙합 마니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찾아온 10월의 신규 콘텐츠! 믿고 보는 명품 배우와 거장 감독, 꾸준히 사랑받는 인기 프로그램들이 더욱 새로워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괜스레 센치해지는 가을 저녁, 웃음과 감동을 전하는 CJ ENM 콘텐츠와 함께 쓸쓸한 마음은 접어두고 천고마비의 정취를 한껏 즐겨보자!

CJ뉴스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