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토리] 투니버스의 꿀 보이스, 투니버스 11기 전속 성우를 만나다

투니버스 녹음 & 편집실로 가는 복도 벽에 tooniverse 녹음 & 편집실과 화살표가 붙여져 있다.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션 채널이자 스타 성우의 등용문인 투니버스. 상암동 투니버스 녹음&편집실에 역대급 경쟁률을 뚫고 입사한 11기 성우 8명이 모였다. 투니버스의 귀여운 로고와 다양한 캐릭터가 반기는 이곳에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 사진으로 만나보자.

투니버스 성우실 입구 모습으로 성우실 문 왼쪽에 녹색 바탕으로 '성우실'이란 간판이 붙여져 있다.
투니버스 성우실 입구 모습

투니버스 성우를 꿈꾼다면 ‘성우실’ 팻말만 봐도 가슴이 설레기 마련! 과연 성우실 문을 열면 어떤 모습이 기다릴까?

성우실 회의 테이블에서 열심히 연습 중인 11기 전속 성우진 모습으로 남성 성우 4명, 여성 성우 4명이 모두 마스크를 쓴 채 대본을 보며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성우실 회의 테이블에서 열심히 연습 중인 11기 전속 성우진

성우실 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건 나란히 모여 앉아 열심히 회의와 연습에 임하는 성우진의 모습이다. 정식 녹음에 들어가기 전,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라는데. 회의를 하다가 힘들면 옆에 비치된 소파와 컴퓨터를 이용해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하는 한편 목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땐 성우실 내에 마련된 냉장고를 애용한다고 한다. 시선을 벽면으로 돌리자 빼곡히 찬 월간 스케줄러와 역대 전속 투니버스 성우 선배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현황판도 눈에 띈다.

휴식을 책임지는 소파에서 활짝 웃으며 포즈를 취하는 투니버스 11기 전속 성우의 모습으로, (왼쪽부터)김윤기, 김동현, 황동현, 이우리 성우가 모두 목에 걸은 이름표를 들고 미소를 짓고 있다.
휴식을 책임지는 소파에서 활짝 웃으며 포즈를 취하는 투니버스 11기 전속 성우. (좌부터)김윤기, 김동현, 황동현, 이우리 님
성우실 한 쪽 벽 게시판을 가득 채운 자랑스러운 역대 투니버스 전속 성우진, '투니버스 극회 현황판'의 모습으로 1기 부터 10기까지의 성우 얼굴과 이름이 보인다.
게시판을 가득 채운 자랑스러운 역대 투니버스 전속 성우진의 모습

성우실 곳곳을 살펴보았으니 이제 녹음실로 가볼까?

성우진의 목소리를 예쁘게 담아낼 녹음실 모습으로 마이크의 모습이 보인다.
성우진의 목소리를 예쁘게 담아낼 녹음실 마이크

이곳은 성우진의 목소리가 담길 녹음실이다. 과연 성우진은 어떻게 녹음을 진행할까? 조심스레 녹음을 부탁드리자, 실전처럼 생생하게 녹음 과정을 선보여 주셨다.

녹음실에서 활기찬 목소리 연기를 뽐내고 있는 11기 여성 성우들의 모습으로 (왼쪽부터) 채림, 이달래, 박이서, 유혜지 님이 마이크 앞에서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활기찬 목소리 연기를 뽐내고 계신 성우 채림, 이달래, 박이서, 유혜지 님

녹음실 외부에서는 녹음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린이 있었다.

투니버스 녹음실 문 오른쪽 노란색 벽에 걸린 TV를 통해 신비아파트의 신비가 보여지고 있다.
투니버스 녹음실 바로 옆에 위치한 곳으로 연기 중인 성우들의 목소리를 녹음하는 엔지니어가 앉아 있고, 그에 따른 녹음 기기들이 앞에 놓여져 있다. 더불어 모니터에는 신비아파트의 한 장면이 나오고 있다.

녹음실 바로 옆에 위치한 방은 만화 속 장면을 연기 중인 성우진의 모습과 기술이 결합되는 장면을 볼 수 있는 공간이었다. 마스크 쓴 성우진의 모습에 아쉬움이 남았다면? 이들의 얼굴과 목소리를 영상으로 만나 보자.

영상을 통해 연령과 성격, 성별을 초월하는 연기를 선보인 성우진의 모습을 살펴보았다.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는 K-애니 시장에서 11기 성우진의 다채로운 목소리는 더 널리 울려 퍼질 예정!

목소리가 없던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11기 성우진의 목소리를 만나 생명력을 가지고, 같은 캐릭터라도 성우진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으로 변하는 무한변신 애니메이션 세상. 투니버스 11기 전속 성우진은 활동하는 3년 동안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더 정교하고 수준 높게 다듬어진다고 한다. 11기 성우진의 성장과 활약에 박수를~!

노란색 배경의 투니버스 스튜디오(영문) 텍스트가 삽입된 벽을 배경으로 각양각색의 포즈를 취하는 성우 황동현, 이우리, 김윤기, 김동현 님의 모습이다.
각양각색의 포즈를 취하는 성우 황동현, 이우리, 김윤기, 김동현 님
노란색 배경의 투니버스 스튜디오(영문) 텍스트가 삽입된 벽을 배경으로 밝은 모습의 성우 유혜지, 채림, 박이서, 이달래 님의 모습이다.
Smile~! 밝은 모습의 성우 유혜지, 채림, 박이서, 이달래 님

엄청난 실력으로 투니버스의 목소리가 되어 줄 11기 전속 성우진의 모습을 살펴 보았다.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 넣고 완성도를 높여 줄 매력 넘치는 그들의 밝은 모습이 앞으로도 투니버스를 가득 채우길 바란다.

채널 CJ의 새로운 소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