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J’도 ‘P’도 반했다는 여름 핫플레이스

서울 여름 핫플레이스 체험기 메인 이미지

여러분은 여행을 떠나기 전, 어떻게 계획을 짜는 편인가요?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다른 특성을 보이는 것이 바로, MBTI ‘J’와 ‘P’입니다. J는 코스부터 식당까지 시간별로 계획을 짜는 계획 러버고, P는 일정을 세세하게 짜기보다는 그날의 기분에 따라 즉흥적으로 움직이는 즉흥러라고 할 수 있죠.

무더운 여름을 맞아 극과 극의 특성을 가진 두 에디터가 실내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서울 핫플레이스에 다녀왔습니다. 극강의 J 에디터가 계획하고 P 에디터가 따라가는 서울 핫플레이스는 어디일지, 그 장소와 이용 꿀팁을 본격 소개할게요!

서울 핫플레이스인 석파정 서울미술관, 씨지비 용산아이파크몰, 한쿡 한 눈에 보기

PLACE 1. 석파정 서울미술관

할인, 놓칠 수 없지! CJ ONE으로 미술관 할인받기

석파정 서울미술관 전경

▶석파정 서울미술관(서울 종로구 창의문로11길 4-1), 매주 화요일 휴무

첫 번째 핫플레이스는 전시회를 좋아하는 에디터 P를 위해 다녀온 석파정 서울미술관입니다. 올해로 서울미술관이 개관한 지 10주년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를 기념하고자 서울미술관에서는 31명의 한국 근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작품을 볼 수 있는 <두려움일까 사랑일까>가 9월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알찬 문화생활을 위해 빼놓을 수 없는 단계는 할인이겠죠? 마침 다양한 문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CJ ONE 앱에서 석파정 서울미술관 관람 할인을 진행 중이더라고요. CJ ONE VVIP인 에디터 J는 미리 앱에서 쿠폰을 확인해, 당일 알차게 할인받아 전시를 즐겼어요.

씨제이 원 앱에서 석파정 서울미술관 할인 혜택 받는 방법

<석파정 서울미술관 CJ ONE 쿠폰 받는 법>

CJ ONE 앱 접속 → CJ ONE 문화타운 이동 → 다양한 문화 혜택 중 석파정 서울미술관 쿠폰 할인 클릭 → 관람 할인권 받기 → 매표소에 쿠폰 제시 → 할인받고 미술관 관람!

(CJ ONE 일반 회원은 10%, VIP 회원은 2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1인 2매 쿠폰이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참고로, 해당 티켓에는 미술관 관람은 물론 도심 속 비밀정원이라 불리는 석파정까지 둘러볼 수 있어 서울 핫플레이스로 더욱 추천해요!

PLACE 2. CGV 용산 씨네펍

영화관에서 맥주를? 으른들을 위한 피맥 성지

용산 아이파크몰 칠층에 위치한 씨네펍 전경

▶CGV 용산아이파크몰(서울 용산구 한강대로23길 55, 7층)

술 없이 못 사는(?) 두 에디터가 다음으로 향한 곳은 서울에서 피맥의 성지로 새롭게 떠오른 곳입니다. 피맥 하러 가자더니 영화관으로 향하는 에디터 J를 못 믿는 눈치로 쳐다보던 에디터 P. 하지만 막상 도착하니 영화관에 이런 곳이 있었냐며 놀란 눈치였는데요. 그 장소는 바로 CGV 용산아이파크몰 7층 내에 있는 씨네펍입니다.

씨네펍은 초록초록한 분위기로, 캠핑 의자와 테이블이 있기 때문에 서울 시내에서 캠핑을 즐기는 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캠핑 의자에 가만히 앉아 시원한 바람을 맞으니 이곳이 바로 무릉도원?! 씨네펍은 문화와 술을 애정하는 두 에디터에게 아주 최적의 장소였답니다.

맥주와 피자를 둘 다 이용할 수 있는 고피자, 맥주 세트
맥주와 피자를 둘 다 이용할 예정이라면, ‘고피자&맥주 세트’를 추천!

씨네펍에는 수제맥주 스타트업인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ABC)와 콜라보한 수제맥주, ‘씨지비어’가 있는데요. 씨지비어는 풍부한 질감의 로맨스와 고소한 맛의 라거 맥주인 블록버스터 두 가지 맛으로, 영화 장르처럼 기분에 따라 원하는 맛을 골라 즐길 수 있습니다. 용산 씨네펍에서는 씨지비어를 생맥주로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로맨스와 블록버스터 캔맥주에 이어 생맥주만의 시~원한 맛을 즐기고자 블록버스터 생맥주도 추가로 주문했어요.

1~2인용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고피자는 각자의 취향에 맞게 단짠의 매력이 가득한 옥수수와 소시지의 조합인 쏘옥쏘옥 피자와 매력적인 맛의 멕시칸 타코 피자를 택했습니다. 영화관에서 즐기는 피맥이라니! 여유로운 분위기 속 피자와 맥주를 맛보니 지상낙원이 따로 없었습니다. 곧 영화가 시작될 예정이라 맥주 한 캔으로 끝내야 하는 것이 조금 아쉬울 따름..!

PLACE 3. CGV 용산아이파크몰

크다! 신난다! 짜릿하다! 4DX Screen관 체험

포디엑스 스크린관은 포디엑스와 스크린엑스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영화관이다

영화관에 왔으면 자고로 영화를 봐야겠죠? 저희는 현재 가장 핫한 영화인 <토르: 러브 앤 썬더>를 관람했는데요. 핫한 영화는 핫한 곳에서 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CGV 용산아이파크몰 4DX와 ScreenX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관으로 예매했습니다. 다이나믹하게! 크게! 영화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추천, 하지만 인기가 많은 관이기에 원하는 좌석이 있다면 미리 예매는 필수랍니다.

ScreenX는 270도로 펼쳐진 널찍한 화면에서 관람할 수 있어, 영화에 더 깊게 몰입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4DX는 영화 속 다양한 모션 효과를 느낄 수 있어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두 에디터는 4DX Screen관에서 마치 토르가 된 것처럼 토르와 함께 날아다니며 실감 나게 영화를 즐겼답니다.

씨지비 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마이티토르 묠니르 망치컵

참! 토르 영화를 보는 기념으로 CGV 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마이티토르 묠니르 망치를 구매했어요. 이 망치는 컵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만큼 망치 손잡이에는 깨알 빨대까지 있다는 사실! 묠니르 망치를 들고 다니니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한몸에 받을 수 있었는데요. 토르 시즌을 맞아 묠니르 망치와 팝콘,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가 있으니, 진정한 토르 팬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크리스탈라이트와 콜라보한 여름 한정 서핑에이드

짜릿한 영화 관람을 마치고 갈증을 풀기 위해 이끌리듯 찾아간 매점. 그곳에서 미국 판매 1위인 크리스탈라이트와 콜라보한 여름 한정 서핑에이드 5종을 발견했습니다.

에디터 J는 시그니처 메뉴이자 상큼한 스플래쉬 레몬을, 에디터 P는 영롱한 색을 자랑하는 스트로베리 펀치를 택했는데요. 예쁜 비주얼을 자랑해 포토존에서 사진을 안 찍을 수 없었답니다. 칼로리도 낮고 특색 있는 음료를 원한다면, 여름 시즌 한정 메뉴인 크리스탈 라이트 서핑에이드를 이용해 보세요!

PLACE 4. 한쿡 N서울타워점

해발 400m에서 즐기는 한식, 그리고 야경을 곁들인!

한쿡 남산서울타워점 전경

▶한쿡 N서울타워점(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남산에 갔던 게 어언 5년 전이라는 에디터 P를 위해 마지막 코스로는 서울 핫플레이스 그 자체인 남산타워로 향했어요. 남산타워에 가기 위해서는 지정된 차량을 미리 등록하거나 순환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뚜벅이인 두 에디터는 남산의 낭만을 더하고자 케이블카를 이용했습니다.

한쿡에서는 수경재배한 버터헤드레터스를 코스 요리에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쿡의 자랑, 수경재배한 버터헤드레터스는 코스 요리에 함께 제공된다

한쿡은 7월 1일 리뉴얼 오픈한 한식 그릴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한쿡 식사 이용 금액에는 타워 전망대 이용 금액까지 포함되어 있어요. 서울타워 플라자에서 5층 전망대 엘리베이터에 탑승해 T3로 이동하면 한쿡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한쿡은 낮에도 예쁘지만 아름다운 서울 야경을 내려다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야경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쿡 메뉴 선정 중인 두 에디터
미리 메뉴를 정하고 온 에디터 J는 거침없이 메뉴를 택한다

예약을 하고 왔기에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 한쿡은 큰 매장 규모는 물론, 테이블 간의 간격도 넓어 안전하고 프라이빗하게 먹고 즐길 수 있어요. 또한, 모든 자리에 커다란 창이 있어 연인, 가족, 친구 누구와 와도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죠. 저희는 한우구이와 식사,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스페셜 남산 코스를 이용했습니다.

한쿡 스페셜 남산 코스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뷰를 바라보며 얘기를 나누다보니 입맛 돋우기에 딱인 전채요리가 등장! 호박죽과 수삼 샐러드, 육회, 문어 오이선과 오미자주가 트레이에 예쁘게 플레이팅 되어 있습니다.

이어 메인 메뉴와 한상 차림이 등장했는데요. 차림에는 밑반찬과 계절 식재료로 만든 전이 나옵니다. 특히 전은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입안에 맴돌 뿐 아니라 고수가 살짝 들어가 있어 특유의 감칠맛과 향을 더해줬는데요. 에디터 P는 지금도 이 전이 생각난다고 해요.

스페셜 남산 코스 메인 메뉴는 참숯에서 초벌해 나오기 때문에 솔향 가득한 고기를 맛볼 수 있다
메인 메뉴는 채끝과 부채살, 우대갈비, 안심 중 택할 수 있으며, 참숯에서 초벌해 나오기 때문에 솔향 가득한 고기를 맛볼 수 있어요

우주선 같은 뚜껑을 열자 둥실둥실 연기와 함께 등장한 메인 메뉴! 직접 구워 플레이팅까지 해주기에 편하고 고급스럽게 고기를 먹을 수 있어요. 또한, 스마트팜에서 직접 키운 쌈채소와 곁들여 먹으면 금상첨화! 연하고 부드러운 쌈채소는 고기의 솔향을 더욱 풍미 있게 만들어줘요.

한쿡에서는 메인 메뉴를 직접 구워 플레이팅까지 해준다

구운 버섯, 마늘, 아스파라거스 등 다양한 가니쉬가 고기의 맛을 더해줍니다. 고기를 먹지만, 고기 냄새가 배지 않는 것은 한쿡의 크나큰 장점인 것 같아요.

고기를 어느 정도 먹으면 된장찌개, 솥밥과 냉면이 나옵니다. 보기만 해도 정갈한 플레이팅에 든든함까지 더하니 이것이 바로 행복이구나 싶었는데요. 아름다운 서울 야경을 바라보며 먹으니 배부른 걸 알면서도 젓가락을 놓을 수가 없었습니다.

스페셜 남산 코스 마지막은 보석 다과상이다

스페셜 남산 코스 마지막은 보석 다과상! 예쁜 보석함을 열면 오미자 양갱과 개성식 주악이 나타나는데요. 예쁨은 덤, 고소한 맛까지 더해 후식으로 아주 딱이었습니다. 에디터 J의 원픽은 달달한 맛의 누가 아이스크림이었답니다.

만족스러운 식사를 끝내고 포즈를 취하는 두 에디터
스페셜 코스에 감탄한 에디터 P는 에디터 J에게 엄지척을 날려주었어요. 파워 J는 뿌듯!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서울 시내 전망과 한국의 멋을 담은 정갈한 한식 코스요리, 맛과 친절함까지 가득했던 한쿡! 여유롭게 코스 요리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J, P 에디터가 한쿡을 추천할게요! 특별한 날이 아니었음에도 마치 특별한 날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낼 수 있으니까요!

두 에디터의 동상이몽 여름 핫플레이스 체험기 한줄평
J 에디터와 P 에디터의 동상이몽 한 줄 평

시원하고 맛있고 특색 있었던 서울 핫플레이스 투어! 비록 극과 극의 특성의 두 에디터지만, J와 P 모두 200% 만족했는데요. 서울 시내에 이런 곳이 숨겨져 있었다니, 또 이렇게 알차게 서울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다니! 무더운 여름, 알차게 서울을 둘러보고 싶은 여러분에게 J는 뿌듯하고 P는 감탄한 알찬 핫플레이스를 추천합니다!

CJ뉴스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