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선정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표창 수상

CJ ENM이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가 선정한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표창 시상식에서 민간기업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CJ ENM,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선정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표창 수상 보도자료에 CJ ENM CI가 삽입되어 있다.

CJ ENM은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시상식에서 콘텐츠•솔루션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함으로써 양극화를 해소하고 상생형 일자리 창출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이같은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J ENM은 2019년부터 CJ 그룹 및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는 ‘오벤터스’, 2020년부터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스타트업을 선발·육성·협력하는 ‘콘피니티(CON:FINITY)’ 등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상생을 실천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민간 기업과의 사업협력 ▲콘텐츠 스타트업 성장 견인 ▲중소기업 연계 방송채널 최초 메타버스 월드 개설 등을 통해 협업 기업에게 사업화 검증, 컨설팅, 투자유치 기회 등을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구체적으로는 ▲<신비아파트 미디어 어드벤처: 내가 구하리!> IP를 활용해 VR 콘텐츠 유료 사업화 가능성을 타진한 ‘알파서클’ ▲AI를 활용, 영상 내 사물을 교체하거나 추가하는 자체 기술로 ‘2021 오벤터스 데모데이 대상’을 수상한 ‘스팍랩’ ▲<tvN 즐거움랜드> 개최와 마케팅 과정에서 긴밀하게 협업한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 등 총 5개 중소기업의 6개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이들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도왔다.

시상식에 참석한 CJ ENM 김상엽 콘텐츠R&D센터장은 “스타트업의 아이디어와 CJ ENM의 IP를 혁신적인 기술로 결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줄 수 있었다”며 “우수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들과의 지속 가능한 협업시스템을 앞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표창은 일자리위원회가 상생과 포용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해가며 미래 일자리 준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민간기업·지방정부·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CJ ENM을 포함해 총 6개의 민간기업이 표창을 받았다. (끝)

채널 CJ의 새로운 소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