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프리미엄 죽 라인업 확장… 고급 상품죽 시장 키운다

CJ제일제당이 전복삼계죽, 한우소고기죽, 전복내장죽 등 파우치 죽 신제품 3종을 출시, 프리미엄 죽 라인업을 확장하며 고급 상품죽 시장 키우기에 본격 나섰다.

PCJ제일제당, 비비고 프리미엄 죽 라인업 확장… 고급 상품죽 시장 키운다는 보도자료에 (왼쪽부터) 전복삼계죽, 한우소고기죽, 전복내장죽 제품이 나란히 선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이 전복삼계죽, 한우소고기죽, 전복내장죽 등 파우치 죽 신제품 3종을 출시, 프리미엄 죽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고급 원재료를 풍성하게 넣은 외식 전문점의 프리미엄급 메뉴이면서도, 가격은 3분의 1수준으로 맞춰 가성비를 살렸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죽 3종 출시로 비비고 프리미엄 죽은 모두 6종이 됐다.

전복삼계죽은 국내산 닭고기에 전복과 수삼을 넣어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한우소고기죽은 엄선한 국내산 한우와 버섯, 각종 채소를 풍성하게 넣어 푸짐한 한끼식사로도 제격이다. 전복내장죽은 쫄깃한 전복에 고소한 내장까지 통째로 담아 기존 전복죽과 차별화했다.

차별화된 상온 파우치 제품으로 상품죽 시장을 키워온 CJ제일제당은 향후 고급화를 앞세워 시장 대형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상품죽 시장에서 프리미엄 죽 카테고리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형성되기 시작해, 전년 대비 4배 이상 커지며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

실제,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말 소비자 조사기관인 닐슨과 함께 ‘상품죽 소비자 구매 및 취식 행태 파악을 위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소비자들은 ‘고급 식재료’, ‘건더기의 양’, ‘국내산 재료’를 상품죽 구매에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상품죽 시장은 2020년 연간 약 1,500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일상식’으로도 탄탄히 자리잡고 있다”라며, “외식 전문점에서 먹던 죽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널 CJ의 새로운 소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