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현직자가 전하는 취업 꿀팁! [22년 하반기 CJ그룹 신입사원 채용]

씨제이 대한통운 현직자가 전하는 취업 꿀팁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적 물류 디자인으로 더 건강한 세상, 미래 물류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CJ대한통운의 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이 시작됐다. 무인 운반 로봇 AGV, AMR을 비롯해 스마트 패키징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적용해 소비자와 셀러에게 최적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과연 CJ대한통운에 입사하면 어떤 일을 하는지, 현직자가 전하는 취업 꿀팁까지 함께 만나보자.

CJ대한통운 출고 담당자는 무엇을 할까?

이커머스 본부 에프씨 출고팀의 근무 환경

Q. 풀필먼트 센터 출고 담당자는 어떤 업무를 하나요?

A. 저는 현재 이커머스 본부 군포 F/C 출고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군포네이버센터, 군포스마트센터의 출고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eFLEXs(이플렉스)’라는 CJ대한통운만의 자체 WMS 시스템을 활용하여 고객의 주문정보 수집 및 출고 작업 배치 등 출고 관련 수불업무를 실시하고 있어요. 추가로 우리 센터에 입점한 고객사의 매월 행사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센터 현장 견학 큐레이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출고와 종합관제 업무의 특징이 있다면?

A. 우리 센터에는 50여 개의 셀러를 운영하고 있으며, eFLEXs를 통해서 출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의 피킹부터 검수, 포장, 제품의 출고까지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관제를 실행하다 보니 직관적 트래킹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일련의 출고 과정을 자동화된 설비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오출고율이 낮다는 것이 장점이죠.

자동화 설비와 디지털 트윈 기술 등 씨제이 대한통운의 테스 기술들로 현장 작업자의 능률이 올라감

Q. CJ대한통운의 출고와 종합관제 업무에 있어서 타사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검수, 포장, 출고의 무인화라고 생각해요. 스마트 센터 같은 경우에는 상품이 담긴 AGV가 작업자 피킹스테이션으로 오기 때문에 작업자가 굳이 이동하지 않아도 되고, 검수, 배출, 포장 과정 역시 자동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자동화/무인화된 시스템으로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종합관제실에서는 타사와 다르게 실시간으로 일자별 재고 관리를 모니터링하며 재고 재배치에 대한 부분들을 효용화 시킴으로써 출고를 보다 수월하게 진행하고, 현장 작업자의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관제를 통해 조치를 내리고 있습니다.

Q. CJ대한통운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A. 종합관제실에서 근무하다 보니 스마트 물류에 한 발 더 다가간 느낌이고, 스마트한 물류 시장에서 선진화 물류에 앞장서서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자동화 설비라든지 디지털 트윈 기술이라든지 CJ대한통운의 TES기술들이 이커머스에 있어 앞장선다는 느낌을 받으며 자부심을 느낍니다. CJ대한통운이 국내 이커머스뿐만 아니라 해외 이커머스 그리고 우주에서 배송받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자막 보기

[음악]
군포 fc 이커머스 출고팀 쪽에서
담당하고 있는 김민성이 라고 합니다
군포 fc 소속 출고 담당을 하고
있는 출고담당자 양인서 라고
합니다 저희 센터에서는 50여개의
셀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플렉스
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출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품의 피킹 부터 제품에
출고까지 자동화된 설비를 통해서
출고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오출고율이
낮다는게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고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관제를
진행을 하다보니 피킹부터 군수 그리고
포장까지 이어지는 일련의 출고
과정에서 직관적으로 트래킹 할 수
있다는 부분을 한 부분을 묻고
싶습니다 검수의 무인화 포장에 무인화
그리고 출고의 무인화 라고 저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센터 같은 경우는 상품이 담긴 agv가
작업자 피킹스테이션으로
오기 때문에 작업자 굳이 이동을 하지
않아도 되고 검수 배출 고당 과정에서
자동으로 이동을 하기 때문에 자동
화 무인화 된 시스템으로 합의점
있더라고 생각했습니다 종합 관제
실에서 는 타 상환은 다르게 회의시간
저보고 다 * 재고관리를 모니터링
재고 재배치 에 대한 이런 부분들을
효율화 시킴으로써 들고 를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 하고 현장 작업자가
분유를 올려서 일을 할 수 있도록
그렇게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종합 관제 실에서 아무래도 근무를
하고 있다보니 트 마트 물류 한 발짝
국어 바다가 입는 느낌이구요 스마트한
물류 시장에서 저의 응징 하되 문의
입장서 발전을 시키고 싶습니다
다동 화살 b 라더니 디지털 트인
규리 라든지 이런 시제에 대한 통운
에 ps 기술들이 마이컴 옷을 억장
서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 거지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제 대한 돈이 국내 a 커머스 뿐만
아니라 헤이 컴 어스 그리고 보주
에서 배송 겁네 그날까지 한번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현직자가 전하는 취업 꿀팁!

Q. CJ대한통운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던 꿀팁을 전수해준다면?

A. 첫째로는, 진심을 보이라는 말을 꼭 하고 싶어요. 자소서 기반으로 면접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취준생들 사이에서는 자소서 내용을 부풀려 작성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면접에서 빈틈이 보이기 마련이니 본인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아요. 저의 경우에는, 자소서 작성 시 뛰어난 성과를 낸 것보다 확실하게 제가 직접 경험해보고 느꼈던 점을 많이 녹여냈던 것 같습니다.

둘째로, 면접에 자신감을 가지고 임하기를 바랍니다. 서류전형과 TEST 전형까지 통과했다면 CJ대한통운에 입사할 수 있는 자격은 충분히 갖추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면접관 앞에서도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애티튜드를 보여주세요. 사실 면접장에서 긴장되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그럴 때마다 ‘나는 붙을 수 있다!’라는 마음으로 본인의 생각을 잘 전달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Q. 지원자들에게 남기는 응원의 한마디.

A.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사실 취업 준비 과정이 정말 길고 지치기 마련인데요. 결국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빛을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저도 오랜 기간 취업 준비를 하면서 많은 거절도 당했고, ‘정말 나에게 맞는 회사, 직무가 있을까?’ 하는 고민도 많이 들었지만, 결국 때가 되면 나와 잘 맞는 회사를 반드시 만날 수 있다는 것을 CJ대한통운에 입사하고 나서 확실히 깨닫게 되었어요. 지원자분들에게도 CJ대한통운이 그런 회사가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대한통운 채용공고 보러가기

CJ대한통운 현직자를 통해 실제 업무 환경, 직무에 대한 소개와 함께 2022년 하반기 신입채용 지원자들에게 남기는 따뜻한 응원까지 만나보았다. CJ대한통운은 최첨단 TES를 바탕으로 자동화/무인화/지능화 기술 등 첨단 미래 물류 패러다임을 선도하며 무엇보다 작업자의 업무 효율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혁신물류기업으로 도약하는 CJ대한통운과 함께하고 싶다면, 2022년 하반기 CJ대한통운 신입사원 채용에 도전해보자! CJ대한통운에 지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한다!

CJ뉴스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