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무인쇄 양각 아이스컵으로 수분 충전 스무디 즐겨요”

뚜레쥬르, “무인쇄 양각 아이스컵으로 수분 충전 스무디 즐겨요” 1

뚜레쥬르, 아이스음료 컵에 무인쇄 양각인쇄 적용… ‘100% 재활용’ 가능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뚜레쥬르에 양각 아이스 음료컵을 도입해 재활용율을 높인다고 23일 밝혔다.

양각 아이스컵은 인쇄를 하지 않고, 양각으로 브랜드를 표기하는 방식으로 제작해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기존 아이스컵은 플라스틱 컵 위에 염료를 넣어 브랜드명을 인쇄하는 방식으로 재활용에 어려움을 겪었다. 뚜레쥬르는 아이스 음료 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 시즌을 맞아 무인쇄 양각 아이스컵 도입함으로써, 전국 1300여 개 뚜레쥬르 매장의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량을 대폭 줄인다는 계획이다.

무더위 날려줄 산뜻한 ‘과일 스무디’ · 카페인 부담 없는 ‘디카페인 콜드브루’ 등 여름 음료 출시

뚜레쥬르, “무인쇄 양각 아이스컵으로 수분 충전 스무디 즐겨요” 2

여름철 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줄 수분 충전 스무디도 출시했다. 수박을 착즙한 ‘수박 스무디’, 멜론을 갈아 만든 과일 주스를 듬뿍 넣은 ‘멜론 스무디’, 상큼한 천도복숭아를 가미한 ‘복숭아 스무디’ 등 3종이다.

열대야에도 카페인 부담 없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도 선보인다. 콜롬비아 100% 싱글 오리진으로 추출해 부드럽고 고소한 특징의 콜드브루다. 콜드브루 음료 주문 시 원두를 선택 할수 있으며, 적용 제품은 ‘디카페인 콜드브루’, ‘디카페인 콜드브루 라떼’, ‘디카페인 콜드브루 연유라떼’ 3종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국내 일회용 플라스틱 컵 연간 사용량이 33억 개 이상인데, 그 중 5%만 재활용이 될 정도로 심각한 수준임을 인지하고 이번 무인쇄 양각 아이스컵을 도입하게 됐다” 면서 “뚜레쥬르 아이스 음료를 즐기며 지구를 위한 가치 활동에 동참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CJ뉴스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