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개인 맞춤형 건강식단 프로그램 ‘힐링밸런스’ 운영

CJ프레시웨이 맞춤형 건강식단 프로그램 '힐링밸런스' 식단 구성 이미지. 당질과 칼로리를 줄인 저당식단,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을 줄인 저염식단, 가볍지만 영양소 균형을 맞춘 밸런스식단 총 3종류의 음식 사진으로 나뉘어져 있다.
CJ프레시웨이 맞춤형 건강식단 프로그램 ‘힐링밸런스’ 식단 구성 이미지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장 고객을 대상으로 식습관 개선 및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한 맞춤형 건강식단 프로그램 ‘힐링밸런스’를 운영한다.

힐링밸런스는 설문조사 및 혈당, 혈압 측정 등을 통해 개인별 식습관과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이에 대한 맞춤 건강식단을 도시락 형태로 2주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힐링밸런스 건강식단은 △당질과 칼로리를 줄인 ‘저당’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을 줄인 ‘저염’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소 균형을 맞춘 ‘밸런스’ 등 3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저당·저염·밸런스 식단 메뉴는 종류별로 각각 20개씩 개발돼 총 60개 메뉴가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힐링밸런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2주(10일)동안 매일 다른 메뉴 구성으로 점심,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힐링밸런스 건강식단은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및 CJ프레시웨이가 개발한 대사증후군 등 질환별 전문 식사가이드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CJ프레시웨이의 건강식 운영 역량과 노하우를 반영한 이번 건강식단은 고객들이 탄수화물, 나트륨, 콜레스테롤 등 영양성분 섭취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대사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식사 한 끼 기준으로 저당식단은 탄수화물을 40g, 저염식단은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을 각각 600mg, 100mg 수준으로 조절했다. 또한 500kcal 수준의 낮은 칼로리로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영양소 균형을 맞춘 밸런스 식단은 건강에 해로운 중성지방은 낮추고, 건강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은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CJ프레시웨이는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크래프톤 사옥 구내식당을 시작으로 힐링밸런스 운영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배수영 CJ프레시웨이 FS사업본부장은 “건강식과 프리미엄 간편식에 대한 높은 수요와 비대면 식사 트렌드에 맞춰 건강식단을 도시락 형태로 마련하게 됐다”며 “힐링밸런스만의 차별화된 맛과 영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계절별 신메뉴 개발 등 건강식단 메뉴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채널 CJ의 새로운 소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