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뚜레쥬르 퐁신퐁신 크림 도넛 인기… 출시 2주만 10만 개 돌파

뚜레쥬르 퐁신퐁신 크림 도넛 인기… 출시 2주만 10만 개 돌파

CJ푸드빌, 여름 신상 디저트 ‘퐁신퐁신 크림 도넛’ 출시와 동시에 판매량 폭증… 4주만 20만 개 기록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여름을 맞아 출시한 ‘퐁신퐁신 크림 도넛’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뚜레쥬르 ‘퐁신퐁신 크림 도넛’은 부드럽고 폭신한 도넛 속 달콤한 크림을 가득 샌드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여름 디저트다.

해당 제품은 지난 4일 출시 이후 2주 만에 10만 개 이상 판매되며 단숨에 뚜레쥬르 히트 제품으로 등극했다. 출시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7월 말까지 집계된 판매량이 20만 개를 돌파했을 정도다. 제빵 업계에서 비수기로 여기는 무더운 여름철임을 감안하면, 더욱 이례적인 수치다.

인기 요인은 단연 ‘맛’이다. 기름지지 않고 퐁신퐁신한 식감의 도넛 기지 속을 가득 채운 풍성한 크림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클래식으로 여겨지는 우유 크림 외에 바나나우유, 블루베리 크림까지 다양한 맛을 선택할 수 있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폭신한 도넛 속 풍성한 크림의 조화… 인기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 스토리 접목한 설정도 호응

특히, 인기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 속 세포 캐릭터를 활용해 제품에 스토리를 입힌 점이 MZ세대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웹툰 주인공 유미의 식욕을 담당하는 ‘출출 세포’가 뚜레쥬르 ‘원픽’으로 선택한 제품을 ‘퐁신퐁신 크림 도넛’으로 설정하고, 3가지 맛의 도넛을 각각 다른 세포가 소개하는 스토리가 기발하다는 반응이다. 캐릭터 이미지를 접목한 제품 패키지도 귀여운 비주얼로 사랑받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계절 요소를 고려해 공들여 기획한 퐁신퐁신 크림 도넛이 산뜻한 맛과 재미 요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무더운 여름철 뚜레쥬르 퐁신퐁신 크림 도넛과 함께 달콤하고 시원한 휴식을 즐겨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CJ뉴스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