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도 라방으로… CJ올리브영, 추석 특집 ‘올영라이브’ 진행

추석 특집 ‘올영라이브’ 진행

올리브영이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추석 선물 대전에 불을 지핀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추석 특집 라이브커머스 ‘올영라이브’를 열고 다양한 선물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올리브영이 엄선한 추석 선물을 생생한 라이브 특집 방송으로 만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8월 24일, 31일 총 2회 걸쳐 추석 선물 제안하는 라이브커머스 ‘올영라이브’ 진행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고물가와 비대면 선물 수요를 반영해 8월 24일과 31일 총 2회로 편성하고 방송 중 특가 혜택도 대폭 확대했다. 부모님을 위한 기초 화장품 기획세트부터 건강식품, 핸드크림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올영라이브’는 올리브영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이다. 지난해 연간 시청자 수는 2020년 대비 3.5배, 주문액은 6배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한 구매 전환율도 작년 기준 연평균 22%를 넘어서며 한 자릿수인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돌았다.

연령대별 기초화장품부터 건강식품, 핸드크림, 남성화장품 등 선물 세트 구성… 방송 중 단독 특가

첫 번째 방송은 온가족 선물에 적합한 상품을 선별해 8월 24일 오후 8시에 진행된다. 부모님 선물로 추천하는 안티에이징 화장품 ‘닥터지 로얄 블랙 스네일’과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타입 넘버 핸드크림’ 등을 각각 스페셜 기획 세트로 판매한다. 프리미엄 화장품 ‘크리니크 젤·로션’도 원플러스원(1+1) 구성에 추가 할인을 더해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 중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한 고객에 특별 혜택 등 지급

8월 31일에 진행되는 두 번째 방송은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엄선했다. 기초·바디·남성·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선물 세트를 제안한다. 기초 화장품 브랜드 ‘한율’과 프리미엄 남성 브랜드 ‘랩시리즈’, 건강식품 브랜드 ‘세노비스’ 등의 인기 상품을 라이브 시간 동안에만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방송 중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는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선물을 고르는 즐거움과 라이브 방송만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한 혜택과 다양한 구성으로 릴레이방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올영라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퀄리티 높은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CJ뉴스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