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육볶음, 떡볶이 등 별도의 양념 제조 과정 없이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편의형 장류 출시
CJ제일제당의 장류 대표 브랜드 해찬들이 각종 볶음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는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은 별도의 양념을 만드는 과정 없이 각종 볶음요리를 만들 수 있는 편의형 장류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에 마늘, 양파, 대파 등 양념의 재료가 되는 각종 야채 원물을 다져 넣은 것이 특징이다.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이 살아있어 야채 농축액을 사용한 기존 편의형 양념장 제품들보다 자연스러운 맛을 낸다.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은 제육볶음, 오징어볶음 등 매콤한 볶음요리를 만들 때 유용하다. 양념 맛내기가 어려운 요리 초보자가 주재료에 이 제품을 넣고 볶기만 하면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볶음요리뿐 아니라 떡볶이 등 각종 고추장 양념 요리에도 두루 잘 어울린다. 또한, 양념에 들어갈 야채를 따로 구매하는 것 보다 경제적이어서 알뜰형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요리 초보자 맞춤형 제품… “간편 조리 트렌드 반영한 다양한 제품 선보일 것”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은 누구나 손쉽게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비법 양념장’”이라며, “앞으로도 간편 조리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고 간편식 시장이 확대되면서 편의형 제품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에 따라 고객 편의성을 높인 장류 제품을 통해 해찬들의 고추장 판매 1위 브랜드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소비자의 생활 패턴, 조리 순서 등 세밀한 부분까지 연구해 제품 개발에 적극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고기나 음식을 양념에 찍어먹는 ‘디핑(Dipping)’ 트렌드를 반영한 ‘해찬들 찍장 쌈장’ 2종을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