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질 개선 기능성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락티움’ 함유, 인체적용시험 시 총 수면시간 증가 확인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편안한 잠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닥터뉴트리 슬립메이트 락티움>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닥터뉴트리 슬립메이트 락티움>은 식약처 수면 질 개선 개별인정형 원료인 ‘락티움’을 함유하고 있다. 우유 유래 원료인 락티움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수면 중 각성시간이 줄고, 총 수면시간은 늘어나는 등의 효과가 있는 것이 확인됐다.
또한 정상적인 면역을 위한 ‘아연’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인 ‘셀렌’을 함유하고 있다. 자기전에 하루 한 알 섭취하면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어, 깊은 잠을 자지 못해 고민인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이 많아지며 수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는 매년 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약 550억 규모로 추정되는 수면건강 시장은 전년 대비 약 15% 커지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닥터뉴트리 슬립메이트 락티움>은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통해 건강한 아침을 맞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라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수면건강과 스트레스 해소 등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의 제품을 닥터뉴트리 브랜드를 통해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웰케어는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코어(BYOCORE)’, 국내에 ‘먹는 화장품’ 개념을 도입한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InnerB)’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웰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