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웰케어는 국내 최초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팻다운’이 출시 20주년을 맞았다고 19일 밝혔다.
출시 후 누적 매출 2,300억원 기록… 차별화된 R&D 역량 기반 신규 다이어트 소재 발굴하는 데 집중
지난 2002년 출시된 ‘팻다운’은 체중 감소에만 의존했던 기존 다이어트와 달리 운동을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제안하는 브랜드다. ‘운동 전 팻다운’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출시 후 누적 매출 2,300억원을 기록했다.
‘팻다운’은 소비자가 섭취하기 편하도록 휴대성과 간편성에 집중해 음료, 캡슐뿐 아니라 분말 형태의 스틱 등으로 제품 유형을 다양하게 개발해 왔다. 지난 7월에는 20년 동안 축적된 연구개발 노하우를 집약시킨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다이어트 건기식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프리미엄 다이어트 건기식 시장 공략, 이달 25일까지 엘르런(ELLE RUN)과 함께 팝업 부스 운영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은 식약처 인정 2중 기능성 원료인 ‘L-카르니틴타르트레이트’를 사용한 프리미엄 다이어트 앰플로, 신규 다이어트 소재를 활용해 운동 전 한 병으로 단시간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운동 전 하루 한 병으로 체지방 감소뿐 아니라 운동으로 인한 피로 개선 기능까지 챙길 수 있다. CJ웰케어는 차별화된 R&D 역량을 기반으로 신규 다이어트 소재를 발굴하는 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CJ웰케어는 ‘팻다운’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엘르런과 함께 팝업부스를 운영한다. 패션 매거진 엘르가 주최하는 엘르런은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잡은 러닝 캠페인이다. 이달 25일까지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운영되는 팝업 부스에서는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 등 다양한 다이어트 건기식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온∙오프라인 이벤트인 ‘땀의 모든 순간에, 팻다운’에 참여할 수 있다. 부스에서 사진을 찍어 자신의 SNS에 인증한 방문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를 증정한다.
CJ웰케어 관계자는 “‘팻다운’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신규 다이어트 소재를 발굴하고 제품화 하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