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이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유리한 거래>를 27일 론칭한다.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 <유리한 거래> 론칭…방송 전, 관련 예능 콘텐츠 유튜브로 선공개
<유리한 거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준비 과정이 담긴 예능 콘텐츠로 CJ ENM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tvN D ENT)에서 25일 선공개한다.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콘텐츠 강화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첫번째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이다.
25일 오후 6시 tvN D ENT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첫 공개하는 <유리한 거래> 예능 콘텐츠는 CJ ENM 엔터테인먼트 및 커머스 양 부문이 함께 기획/제작했다. 이유리가 본인 출연 예정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성공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준비 과정을 약 10분 영상에 담았다. 판매 상품인 향 제품 브랜드 ‘테일러센츠’를 직접 사용해 본 후, 고객 반응 조사까지 마친 이유리가 최종 가격 협상을 위해 CJ온스타일 본사에 길을 나선다. 담당자와의 신경전까지 불사하며 최고의 판매 조건을 쟁취해 내는 이유리를 재미있게 그린 리얼리티 예능이다.
CJ ENM이 콘텐츠 기획/제작/송출 전담…엔터부문 유튜브 예능 콘텐츠, 커머스부문 라이브커머스 제작 및 송출
또한 오는 27일 저녁 9시에 이유리가 CJ온스타일 ‘라이브쇼’(라이브커머스채널)에 직접 출연해 협상 결과를 공개한다. 20일 파일럿 방송에 이어, 이날 예능 콘텐츠와 연계한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테일러센츠’를 기존가에서 반 이상 할인하고, 13만 원 상당 추가 구성품까지 제공하는 역대급 조건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 판매 상품인 CJ온스타일 단독 브랜드(PB)인 ‘테일러센츠’ 의 <가든 브리즈>는 100% 프랑스 향료와 식물 유래 발효 에탄올을 사용한 프리미엄 디퓨저다. 은은한 향기 하나로 집안을 분위기를 싹 바꿔준다.
11월 3일, 10일 저녁 9시로 예정된 ‘라이브쇼’ 방송에서도 고객 취향 맞춤 브랜드 상품을 특급 조건으로 판매한다. 최근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템 중에서도 엄선한 제품들이다. 3일 <오덴세 시손느>를, 10일에는 <쿠쿠 밥솥>을 판매한다. 이 또한 이유리가 받아낸 역대급 협상가로 판매하며, 준비 과정을 각 방송 이틀 전인 1일, 8일 오후 6시 tvN D ENT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11월 10일까지 진행하는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기획전에서는 <유리한 거래> 방송 일정 및 판매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 및 상품 유통 채널로 급부상한 유튜브ㆍ라이브커머스 연계…새로운 콘텐츠 커머스 모델 지속 시도할 것”
CJ온스타일은 <유리한 거래>를 시작으로, 콘텐츠 커머스 영역을 TV를 넘어 디지털 매체로 확장한다. OTT 콘텐츠 열풍, 디지털 콘텐츠 시청 시간 증가 등 고객 미디어 소비 패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CJ온스타일은 그동안 tvN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미스터션샤인’, ‘호텔델루나’ 등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과 자사 단독 브랜드인 ‘앳센셜’, ‘셀렙샵 에디션’, ‘오덴세’ 등을 연계한 콘텐츠 커머스 활동으로 많은 시청자, 소비자의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CJ 온스타일 관계자는 “CJ온스타일은 고객의 콘텐츠ㆍ상품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최근 메인 유통 채널로 급부상한 유튜브ㆍ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한 콘텐츠 커머스를 기획했다”라며, “CJ ENM 엔터테인먼트 및 커머스 각 부문이 보유한 강점을 융합해서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 모델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