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필수 건강템 쟁여둘 기회”
국내 최대 규모 약국체인 온누리약국 공식 온라인몰 온누리스토어, 종합 헬스 웰니스 플랫폼 표방하며 2019년 10월 론칭
세대를 불문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해외 직구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기식을 찾는 고객도 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이런 트렌드에 맞춰 종합 헬스 웰니스 플랫폼 ‘온누리스토어’와 원플랫폼 세일즈를 12일(월)부터 24일(토)까지 진행한다. 온누리스토어의 대표 브랜드를 한 데 모아 기획전으로 선보이는 것은 CJ온스타일이 최초다.
글로벌 인기 헬스케어 브랜드 국내 독점수입 총판권 확보하며 플랫폼 론칭 3년 만에 연간 매출 500억 원 돌파
온누리스토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약국체인 ‘온누리약국’의 공식 온라인몰로 지난 2019년 10월 오픈 이래 월평균 2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 중이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500억 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온누리스토어는 온누리약국의 건강 및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인기 헬스케어 브랜드의 국내 독점수입 총판권을 확보하는 등 제품 소싱 역량까지 더해지며 급성장하고 있다. 온누리스토어가 국내 단독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브랜드로는 △프랑스 명품 미백 치약 르봉 △세계 최초 애플사이다비니거 구미 골리 △미국 1위 오메가3 브랜드 노르딕 내츄럴스 △독일 1위 고체형 뷰티 브랜드 포미 △구강청결제 브랜드 테라브레스 △세계 최초 경구 부착형 캔디 자일리멜츠 등이 있다.
CJ온스타일은 TV쇼핑, 모바일 라이브 등 보유 채널 연계 판매는 물론 카카오톡 플러스, tvN 가상광고 등 외부 대형 채널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병행하며 온누리스토어에 타 유통 채널과 차별화되는 매력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 12일부터 24일까지 동가게 필두로 프레스샷 비타민, 골리 구미, 프랑스 명품 치약 르봉 등 인기 상품 선봬
14일(수) 오전 10시 CJ온스타일 유아동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 ‘맘만하니’에서는 글로벌 영유아 전문 건기식 브랜드 ‘차일드라이프’의 멀티비타민∙미네랄 신제품을 업계 최초로 공개하며 행사의 포문을 연다. 아이들을 위한 액상 제형으로 만들어져 맘 커뮤니티에서 유명해지며 각종 대형 직구몰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브랜드다.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 가능한 젤리형 건기식이 MZ세대 사이에서 대표 인기 품목으로 부상하면서 CJ온스타일은 세계 최초 사과 초모 식초를 구미(젤리) 형태로 만든 ‘골리’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초모는 화학적인 공정 없이 과일을 자연 발효시켜 식초를 만들었을 때 형성하는 자연 발효 성분을 말한다. 국내에서는 사과 초모 식초가 생소하지만 미국 등 해외에서는 항산화 및 에너지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인지도가 높다. CJ온스타일 대표 프로그램 ‘엣지쇼’와 ‘동가게’에서 각각 16일(금)과 24일(토)에 판매한다.
CJ온스타일 대표 쇼호스트 동지현이 진행하는 ‘동가게’에서는 고함량 비타민 액상형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레스샷’과 남부 프랑스 그라스의 향료와 듀얼 미백 효과로 프랑스 명품 치약으로 불리는 ‘르봉’을 17일(토)과 22일(목) 방송한다. 직구 대란 유산균 ‘자로우 포뮬러스’는 16일(금) 저녁 8시 라이브 커머스 ‘건전지’에서, 미국 내 오메가3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 ‘노르딕 내츄럴스’는 21일(수) 저녁 9시 ‘잘사는 언니들’에서 소개한다. CJ온스타일은 12일부터 24일까지 온누리스토어 상시 기획전을 앱에서 열며 글로벌 인기 헬스케어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63% 할인된 가격에 소개한다.
CJ온스타일 헬스푸드사업팀 최유주 MD는 “느린 배송과 복잡한 환불, 연일 오르는 환율 등 해외 유명 건기식 브랜드를 구매하는 데 번거로움을 느꼈던 고객들에게 온누리스토어 기획전은 스마트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건기식 카테고리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섭취∙제형 ∙ 소재 등에 있어 새로운 상품군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