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리마다 연말의 설렘으로 가득한 계절. 2025년의 마무리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줄 12월 CJ ENM 신규 콘텐츠가 찾아온다!
전문직 캐릭터 전문 배우 정경호가 이번에는 판사 출신 공익 변호사로 변신한다! tvN 새 토일 드라마 <프로보노>에서다. 출세에 목맨 속물 판사가 본의 아니게 공익 변호사가 되며 펼쳐지는 유쾌한 이야기를 담았다. <프로보노>는 12월 6일 첫 방송된다.
노동력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가는 다섯 명의 피지컬 최강자들, <헬스파머>가 12월 21일 tvN에서 첫 방송된다. 추성훈을 필두로 연예계 대표 피지컬 최강자들이 농사에 도전하는 국내 최초 농지컬 프로젝트다. 쇠질보다 험난한 흙질의 세계, <헬스파머>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인다.
드라마 10주년을 기념해 ‘응답하라 1988’의 배우들이 1박 2일 여행을 떠난다. 최고 시청률 18.8%를 기록하며 전국민적인 ‘응팔 신드롬’을 일으켰던 배우들의 재회와 즐거운 단합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배우들과 함께 떠나는 유쾌한 10주년 기념 여행 <응답하라 1988 10주년(가제)>은 12월에 공개된다.
20세 이하의 차세대 테니스 스타들의 등용문이자 꿈의 무대인 <넥스트 제너레이션 ATP 파이널스>가 12월 시작된다. 현 남자 테니스계를 대표하는 두 선수, 알카라스와 시너의 뒤를 이을 새로운 테니스 스타의 탄생에 전 세계 테니스 팬들의 시선이 모인다.
저세상 판타지 쇼 <비틀쥬스>가 12월 16일 LG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팀 버튼 감독의 1988년 작, 영화 ‘비틀쥬스’를 원작으로 만든 뮤지컬이다. 비틀쥬스 역에는 초연에 이어 재연으로 돌아온 정성화와 함께, 정원영과 김준수가 새로 합류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좌충우돌 휴먼 법정 드라마 <프로보노>
tvN | 12월 6일(토) 9시 10분 첫 방송

출연 : 정경호, 소주연, 이유영, 윤나무, 서해원, 강형석 / 연출 : 김성윤
출세에 목맨 속물 판사가 본의 아니게 공익 변호사가 되며 펼쳐지는 좌충우돌 휴먼 법정물 <프로보노>가 12월 6일 tvN을 통해 공개된다. 의사, 노무사, 강사 등 전문직 캐릭터 전문 배우 정경호가 이번에는 법조인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여기는 나의 성.
아무나 들어올 수 없는 성.
변호사님 변호사님
변호사님
강변호사님
강변호사님
변론하러 가셔야죠
강변호사님
나 돌아갈래
좌충우돌 휴먼 법정물 프로보노
공개된 티저 영상은 인플루언서 판사 강다윗이 법정 문을 당당하게 열며 시작된다. 화려한 플레시 세례를 받으며 대중들의 관심을 즐기던 강다윗. 어디선가 등장한 수상한 사과를 집어든 순간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동화 속 주인공처럼 낯선 세계에 떨어진 다윗은 누군가 자신을 부르는 소리에 눈을 뜬다. 그가 눈을 뜬 곳은 다름 아닌 공익팀 사무실. 과연 ‘이상한 공익팀’에 빠져버린 다윗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
속물 판사의 좌충우돌 휴먼 법정 드라마 <프로보노>! 안방 극장을 뜨겁게 달굴 그 첫 번째 변론은 오는 12월 6일 밤 9시 10분 tvN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최초 ‘농지컬’ 프로젝트 <헬스파머>
tvN | 12월 21일(일) 저녁 7시 40분 첫 방송

출연 : 추성훈, 허경환, 정대세, 아모띠, 백호 / 연출 : 김관태
초고령화로 일손이 부족해진 농촌! 추성훈, 허경환, 정대세, 아모띠, 백호 다섯 명의 대한민국 대표 피지컬 최강자가 전국의 논밭에 일꾼으로 출격한다. 국내 최초 ‘농지컬(농사와 피지컬의 조합)’ 프로젝트 tvN <헬스파머>에서다. 헬스장 대신 논밭을, 운동복 대신 장화를 선택한 헬스파머들의 활약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저씨 무시하면 안 되겠습니다.
지지 않을 자신 있습니다. 파이팅.
세다.
컴온 컴온 컴온 컴온
마음이 꺾어질 것 같아.
불안해. 사람 불안하게 만들어.
나만 뒤처지는 거 같아 지금.
이게 힘드네요 진짜.
우리 그러니까 오늘 큰일 난 거지.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근육으로 중무장한 다섯 헬스파머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헬스장에서는 자신만만하게 근력을 자랑하던 헬스파머들. 그러나 농촌으로 장소가 변경되자, 상황은 역전됐다. “마음이 꺾어질 거 같아”, “사람을 불안하게 만들어”라며 진땀을 흘리는 모습이 파란만장한 초보 농부들의 앞날을 예고했다.
쇠질보다 빡센 흙질의 세계에 발을 내디딘 헬스파머들의 농사 도전기 <헬스파머>는 tvN에서 12월 21일 저녁 7시 40분에 만나볼 수 있다.
응답하라 1988 10주년 기념 여행 <응답하라 1988 10주년(가제)>
tvN | 12월 첫 방송

출연 : 성동일, 이일화, 라미란, 김성균, 최무성, 김선영, 류재명, 류혜영, 혜리, 류준열, 고경표, 박보검, 안재홍, 이동휘, 최성원, 이민지 / 연출 : 나영석, 신건준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스토리로 ‘응팔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국민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하며 ‘응답하라 1988’의 배우들이 함께 1박 2일 여행을 떠난다. 10년이 지나도 여전히 가족 같은 끈끈한 케미를 자랑하는 배우들의 추억 가득한 왁자지껄 여행기에 그 시절 ‘응팔’을 사랑했던 팬들의 기대가 모인다.
10년이 흘러도 변치않는 ‘쌍문동 패밀리’가 총출동한 <응답하라 1988 10주년(가제)>은 12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차세대 테니스 스타를 만나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ATP 파이널스>
tvN SPORTS | 12월 17일(수) ~ 12월 21일(일)

전 세계 테니스 유망주들 꿈과 열정이 빛날 무대, <넥스트 제너레이션 ATP 파이널스>가 드디어 12월 17일(한국 시간 기준) 개막한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ATP 파이널스>는 20세 이하 유망주 선수 8명이 모여 겨루는 이벤트 대회로 현재 남자 테니스계의 압도적 TOP 2, 카를로스 알카라스와 야닉 시너 또한 이 대회를 거쳐갔다. 이 둘의 계보를 잇는 차세대 테니스 샛별의 탄생에 전 세계 테니스 팬들의 관심이 모인다.
100억 년 묵은 악동 유령, 4년만의 귀환! <비틀쥬스>
LG아트센터 서울 | 2025년 12월 16일(화) ~ 2026년 3월 22일(일)

출연 : 정성화, 정원영, 김준수, 홍나현, 장민제, 박혜미, 나하나, 이율, 정욱진 등
100억 년간 이승과 저승 사이에서 외로운 시간을 보내던 비틀쥬스가 동시 사망한 유령 부부 바바라와 아담, 유령을 보는 소녀 리디아와 마주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코미디 뮤지컬, <비틀쥬스>가 4년만에 다시 돌아온다. 팀 버튼 감독의 동명 영화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비틀쥬스>는 기발한 상상력과 환상적인 무대 연출로 전세계 관객을 사로잡은 작품이다.
이번 시즌은 2021년 초연의 주역들와 새로운 배우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한층 업그레이드 된 웃음과 에너지로 돌아온다. 100억 년 묵은 악동 유령 ‘비틀쥬스’ 역에는 다시 돌아온 정성화와 함께 정원영, 김준수가 합류했다. 10대 소녀 ‘리디아’ 역에는 초연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킨 홍나현, 장민제가, 유령 부부 ‘바바라 & 아담’ 역에는 박혜미와 나하나, 이율과 정욱진이 호흡을 맞춘다.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으로 무대를 가득 채울 배우들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