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원과 CCM 지원 협약 선포식 열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을 위한 활동 적극 지원
CJ온스타일이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기업 ‘뉴트리원’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을 위한 지원 협약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CJ ENM 커머스부문 윤상현 대표이사를 비롯해 뉴트리원 권진혁 대표이사, 한국소비자원 정동영 부원장 등 각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2년마다 평가 및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평가는 한국소비자원이,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맡는다. CJ온스타일은 2007년 유통업계 최초로 CCM 인증 획득 후 8번 재인증을 통해 15년간 국내 최장기간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협력사 소비자 대응 역량 제고는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CJ온스타일 인프라와 네트워크 지원 예정
CJ온스타일은 이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중심경영 활동 대외 확산 차원에서 협력사 돕기에도 나선다. 그 일환으로 CJ온스타일의 주요 협력사 중 하나인 뉴트리원과 소비자중심경영 지원 협약 선포식을 개최하며 협력사가 소비자 친화 기업으로 역할을 적극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뉴트리원의 소비자중심경영 인증(2023년 예정) 획득을 위한 공적서 작성은 물론 소비자 분쟁 발생 시 해결을 위한 법령, 소비자 대응 가이드를 제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CJ온스타일의 인프라와 네트워크 지원을 통해 도움을 줄 예정이다.
CJ온스타일, 2007년 최초 인증 획득 후 국내 최장기간 유지∙∙∙ “관련 노하우 나눠 협력사 동반성장 위한 동행 앞장설 것”
CJ온스타일 남우종 전략지원담당은 “소비자 보호와 고객 만족 구현을 위해 노력해온 성과가 국내 최장기간 CCM 인증 유지라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CJ온스타일은 이번 뉴트리원과의 소비자중심경영 지원 협약 선포식을 기점으로 당사의 관련 노하우를 적극 나누며 협력사 동반성장을 위한 동행에도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소비자원 장덕진 원장은 당사의 적극적인 소비자중심경영 홍보 활동 노고에 화답 차원에서 오는 27일(화) CJ온스타일 방배 사옥에 방문한다. 더불어 한국소비자원 박지민 CCM운영팀장은 CJ온스타일 옴부즈맨(시청자 평가 프로그램) 프로그램 <열린TV CJ온스타일> 출연도 예정 돼있다. <열린TV CJ온스타일>은 판매 방송에 대한 시청자 및 전문가 의견을 수렴 반영하고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공익성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00시 35분에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