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2022 티빙어워즈’ 진행
국내 대표 OTT 티빙(TVING)이 올해 최고 화제작을 선정하고, 이용자들이 가장 재미있게 본 콘텐츠를 직접 투표할 수 있는 ‘2022 티빙 어워즈’를 오는 31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이용자들이 직접 뽑는 ‘올해의 PICK’ 이벤트부터 티빙을 열정적으로 즐긴 ‘올해의 티즐리’ 선정까지
올해로 3회를 맞이한 ‘2022 티빙어워즈’는 1년간 이용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콘텐츠를 선정하는 ‘올해의 콘텐츠’와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본 콘텐츠를 직접 투표하는 ‘올해의 픽’, 티빙을 가장 열정적으로 즐긴 이용자를 발표하는 ‘올해의 티즐리’ 총 3개 부문으로 마련됐다.
먼저 ‘올해의 콘텐츠’에는 지난 2021년 12월부터 올해 12월까지 전체 VOD 시청 UV(Unique Visitor, 순 방문자 수) 데이터를 기준으로 총 9개의 콘텐츠가 선정됐다. 그중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6개가 순위에 올라 날로 더해가는 화제성을 입증했다.
티빙 오리지널 예능 중에서는 역대 티빙 오리지널 중 누적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에 빛나는 <환승연애2>와 올 상반기 티빙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로 꼽힌 <서울체크인>이 순위에 포함됐다. 박보검, 박서준, 지창욱 등 최정상 청춘스타들이 반전 예능감을 선사했던 <청춘MT>도 인기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에서는 ‘술도녀’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며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술꾼도시여자들>, 최근 싱가포르 AACA 시상식에서 ‘최고 OTT오리지널 프로그램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유미의 세포들 시즌2>가 선정됐다. 독창적인 장르물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호평을 받은 생존 서바이벌 <몸값>도 함께 순위에 올랐다.
그 외에도 MZ세대를 사로잡은 예능 tvN <뿅뿅 지구오락실>을 비롯해, 힐링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이 제일 재미있게 본 콘텐츠를 직접 뽑는 ‘올해의 PICK’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용자들은 오는 21일까지 티빙 앱과 티빙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베스트 힐링모먼트 ▲베스트 플레이어 ▲베스트 키스씬 ▲베스트 스릴잼 ▲베스트 퍼포먼스 ▲베스트 치얼스 등 기억에 남는 콘텐츠에 직접 투표할 수 있으며, 결과는 26일 발표된다. 또한,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투표에 참석한 이용자 중에서는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티빙에 뜨거운 애정을 보여준 이용자를 선정하는 ‘올해의 티즐리’도 진행된다. ▲티빙을 가장 오래 사랑한 티즐리 ▲콘텐츠를 가장 오래 시청한 티즐리 ▲티빙 오리지널 출석왕 티즐리 ▲티빙 유니버스 과몰입 티즐리에 해당하는 이용자를 선정해 통 큰 선물로 보답할 예정이다.
구자영 티빙 CMO는 “연말을 맞아 티빙의 인기 콘텐츠를 한 자리에 모아보고, 재미과 감동을 함께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어워즈를 마련했다”며, “올 한해 티빙을 사랑해주신 이용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2023년에도 다채로운 콘텐츠로 이용자들과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대표 OTT 티빙은 <술꾼도시여자들>, <환승연애>, <여고추리반>, <몸값>, <보물찾기> 등 매월 2편 이상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최정상 파라마운트와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론칭하며, 풍성한 해외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티빙은 케이티 시즌을 흡수 합병하며 더욱 견고해진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No.1 K콘텐츠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투표하러 가기 링크: 2022 티빙어워즈 (tv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