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국 축하합니다~ 개국 축하합니다~ tvN 개국 15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열었다. ‘No.1 K콘텐츠 채널, 즐거움엔 tvN’ 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시 태어난 tvN의 열다섯 번째 개국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성대하게(?) 진행된다. 10월 9일부터 24일까지 무신사 테라스(17F)로 가면 15년 동안 차곡차곡 쌓아 온 tvN만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하니, 안 가볼 수 없지!
즐거움엔 경계가 없다! 온, 오프라인에서 즐기는 즐거움
오는 24일까지 진행하는 tvN 개국 15주년 행사는 ‘tvN is 즐거움’이라는 슬로건 아래 총 4가지 행사가 펼쳐진다. 글로벌 팬들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가상 공간인 ‘즐거움랜드’, 오프라인 행사장인 ‘즐거움파크’, 굿즈를 판매하는 ‘즐거움SHOP’,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즐거움 앳 홈’으로 나누어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만든 것. 그 중에서 가장 먼저, 도심 속 공원을 테마로 만든 즐거움파크로 향했다.
즐거움파크에서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은 건 무언가에 열중한 사람들의 모습. 이곳이 요즘 대세라는 메타버스를 즐길 수 있는 곳인가요? 가상 공간에서 tvN의 드라마, 예능, 게임까지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랜드’!로 가는 방법은 간단하다. 전세계 어디서든 즐거움랜드에 접속하기만 하면 된다. tvN을 사랑하는 글로벌 팬들도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공간인 것. 다양한 게임과 풍성한 이벤트로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라는 즐거움랜드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
궁금증과 기대를 안고 즐거움랜드 입성! 생각보다 으리으리한걸? 즐거움랜드는 메인랜드, 드라마랜드, 예능랜드, 테마랜드로 구성된다. 즐거움랜드에 입장하면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이곳, 메인랜드에서는 익스클루시브 영상이 매일 재생된다.
즐거움랜드의 스케일을 감상하는 것도 재밌지만, 개성만점 아바타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아바타 콘테스트의 승자에게는 치킨이 주어진다는데. 좀 더 꾸밀걸 그랬나? 그래도 내 눈엔 내 아바타가 최고! 한껏 꾸민 아바타의 모습을 기념하고 싶다면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자신이 원하는 배경 어디에서든 찰칵! 기념사진도 찍었으니 이제 즐거움랜드를 한 번 둘러볼까?
드라마랜드에서는 지난 15년간 tvN에서 사랑받았던 드라마 15편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사랑의 불시착’부터 ‘도깨비’, ‘응답하라 시리즈’ 등 그간 정주행 한 드라마들이 여기 다 있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띈 건 아직도 종영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반가운 마음에 율제 병원에 갔더니, 갑자기 바뀌는 의상! 여기선 내가 99즈~!
이곳 저곳 드라마 부스를 돌아다니다 보면 아바타도 출출할 터. 그럼 가운데에 있는 카페로 가면 된다. ‘응답하라 1997’의 온정이 느껴지는 고봉 김밥 정식과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먹깨비 정식, ‘도깨비’의 망각의 차 등 컨셉에 충실한 음식들이 메뉴판을 채우고 있다. 날도 쌀쌀해졌으니 황시목 검사 우동을 한 그릇 해야겠군.
든든하게 배를 채운 뒤에는 예능랜드로~! 이곳은 다른 랜드와는 분위기가 좀 다르다. 밝은 공간인 것과 달리 이곳은 감성이 샘솟는 저녁 무드로 연출했기 때문. 드라마랜드와 마찬가지로 지난 15년간 tvN에서 사랑받았던 예능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가장 다이내믹한 테마랜드로 이동! 이곳에는 제한 시간 내 탈출해야 하는 폐병원 대탈출 게임, 즐밍런 3종 미니게임, 신서유기 복불복 대잔치 3종 게임, 놀라운 토요일 음악퀴즈까지 총 8가지의 게임으로 구성돼 있다. 테마랜드의 각 게임은 최소 2~3명과 함께 해야 하니 꼭 친구와 함께 참가하는 것을 추천!
tvN 예능, 드라마, 게임까지 한자리에 모여있는 이곳!
tvN 즐거움랜드에 입장하려면 클릭!
오감으로 즐기는 오감만족 즐거움파크
즐거움랜드에서 나와 이번에는 오프라인에서 몸을 풀어볼까? 그러려면 이벤트 존으로! 공을 던져 즐밍이를 맞히기만 하면 100% 경품 당첨?! 그 말에 얼른 공을 들고 던지려는 순간, 제지를 당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에 앞서 즐거움파크 내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tvn15 #즐거움파크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려야만 참여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 서둘러 SNS 게시글을 보여주고 공 던지기 시작~.
신나게 공을 던져 즐밍이를 맞혔다면 경품을 뽑을 차례. 드르륵 손잡이를 돌리는 것도 하나의 재미다. 과연 어떤 경품이 나올까 두근거리는 맘으로 쪽지를 열었는데… 커피 기프티콘 당첨! 티빙 이용권, 치킨 기프티콘에 당첨된 친구들도 있었다. 꽝이 없는 뽑기인데다 기분 좋은 선물들이 가득하니 즐거움파크에 간다면 꼭 참여하길!
즐거움랜드, 이벤트 참여 존, 스페셜 존까지 체험하고 나니 살짝 출출한 기분. 그럴 때를 위해 마련된 곳이 바로 이 카페다. 여기선 메뉴판도 보지 않고 ‘아아’주세요 라고 하면 안 된다. 이곳에는 ‘도깨비’에 나온 망각의 차, ‘강식당’ 용볼 파르페에서 착안한 용볼 에이드, ‘사랑의 불시착’ 리정혁 드립 커피, tvN에서만 맛볼 수 있는 tvN 레드라떼처럼 컨셉에 충실한 메뉴들만 판매하고 있기 때문. 저는 리정혁이 내린 드립 커피 한 잔 주세요!
커피 한 잔의 여유도 즐겼겠다, 다시 즐거움파크를 즐겨볼까?! 좋은 향이 나는 곳을 따라가 보면 tvN 향기 투표소를 만날 수 있다. 3개의 부스는 각각 숲 속의 오후, 무화과 언덕, 얼그레이 모닝 향을 뿜어내고 있고, 각 공간마다 어떤 향으로 구성됐는지를 알려 주는 모형이 놓여 있다.
마스크를 쓰고 있기 때문에 힘껏 들여 마셔야만 은은하게 향을 맡을 수 있지만, 좋은 향은 언제나 기분 좋은 법. 향긋한 향으로 힐링을 한 후, 가장 마음에 드는 향기에 투표를 하면 득표 수에 따라 tvN의 향기가 정해진다. 이제는 이 향만 맡아도 tvN이 떠오르겠군!
향기 투표소 옆에는 시청각 존이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눈물샘을 자극하거나 웃음을 자극하는 tvN 콘텐츠를 보고 웃음, 울음을 참으면 된다. 과몰입하는 사람은 실패! 엄숙한 도전 현장에 참가하기 위해 줄을 섰는데, 옆에서 화면만 봐도 웃긴 이 장면을 덤덤하게 볼 수 있다고요? 과몰입러는 분장을 보자마자 피식 웃음이 터져버렸다. 봐도 봐도 웃긴 걸 어떡해~.
재밌는데, 착하기까지 한 이번 행사!
즐거움파크를 알차게 즐기고, 이곳을 떠나기 아쉽다면 휴식 존에서 한숨 돌리는 것도 방법! 푹신한 의자에 몸을 뉘이면 순식간에 나른해진다. 도심 속 파크 콘셉트에 충실한 이곳에 누워 있으면 마치 한강 공원 한가운데에 와 있는 기분. 눈앞에는 큰 스크린을 보고 있자면 야외 공연장에 온 듯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킨다. 하지만 야외보다 따뜻하고 쾌적해서 더욱 편안한 이 휴식 공간. 쉽게 헤어 나오기 어려웠다.
휴식존이 포근하긴 하지만 언제까지나 쉬고만 있을 수는 없는 법. 자, 이제 즐거움파크를 떠나볼까, 하며 발걸음을 옮기는데. 내 발길을 붙잡는 tvN 즐거움SHOP. 신묘한이 떡 하니 앉아 있는데, 이걸 놓칠 수 있나. 참새가 방앗간 그냥 지나치지 못하듯… 자연스레(?) 발길이 즐거움SHOP으로 향하고 있었다.
이번 즐거움SHOP의 굿즈는 ‘신서유기’, ‘대탈출’ 등의 콘셉트에 충실한 우표, 시계, 가방 등 소장 욕구를 자극했다. 게다가 이 굿즈는 ESG(친환경) 한정판으로 즐거움 뿐 아니라 지속 가능성까지 고려한 ‘착한’ 아이템이었다. 볼수록 탐나는 이 굿즈, 즐거움SHOP에서 구매하지 못했다 해도 아쉬워하지 마시라. 온라인에서도 구매 가능하기 때문!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tvN 굿즈가 궁금하다면?
tvN 즐거움SHOP 바로가기
굿즈도 둘러봤겠다, 마지막으로 인증샷 찍고 이제는 즐거움파크를 떠날 시간. 메타버스부터 오프라인에서 진행된 게임, 이벤트 등 입장하는 순간부터 퇴장할 때까지 알차게 즐긴 즐거움파크! tvN이 곧 즐거움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만큼 어느 것 하나 빠짐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지난 15년간 우리의 즐거움을 위해 고민해 온 tvN, 열다섯 번째 생일을 다시 한번 축하하며 이만 안녕~! 집에 가서 ‘즐거움앳홈’으로 tvN 드라마, 예능 정주행 하러 가야지!
다시 보고 싶은 tvN의 드라마, 예능이 있다면?
즐거움 앳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