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이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WDBZ)와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홍보 뮤직비디오를 제작한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염원 담은 응원 퍼포먼스로 대국민 관심 제고
이번 뮤직비디오는 ‘응답하라 2030’이라는 콘셉트 하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염원하는 뜨거운 열기와 에너지를 담아낼 예정이다.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가 출연해 남포동 거리, 국제시장, 영화의 전당 등 부산 각지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응원 퍼포먼스를 펼친다.
위댐보이즈는 최근 종영한 엠넷(Mnet) 프로그램 ‘스트릿 맨 파이터’에서 가장 트렌디한 크루로 주목받았다. ‘젊음’과 ‘역동성’을 내세우는 이번 뮤직비디오에 위댐보이즈의 힙하고 창의적인 안무가 어우러져 부산세계박람회의 응원 열기를 더욱 북돋을 예정이다. 또한 CJ ENM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맡고 있는 장효정 CP와 영화 및 CF 감독으로 유명한 유대얼 감독이 손을 잡아 기대감을 더한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채널 및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위한 국내외 오프라인 행사서 상영
뮤직비디오는 내년 초 CJ ENM,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부산광역시 공식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아울러 부산세계박람회 홍보를 위한 각종 국내외 오프라인 행사에서도 상영될 계획이다.
CJ ENM 관계자는 “대세 중의 대세로 손꼽히는 위댐보이즈의 역동적인 응원 퍼포먼스를 통해 국민들의 부산세계박람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세계박람회가 개최되는 2030년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될 MZ세대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CJ ENM은 다양한 채널 및 K콘텐츠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다. 7월부터 10월까지 tvN, Mnet, OCN 등 자사 채널을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방영했으며, 해외에서 열린 케이콘(KCON) 및 마마 어워즈(MAMA AWARDS)에서 수백만 K컬처 팬들을 대상으로 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린 바 있다. 또한 CJ ENM의 대표 인기 애니메이션인 <신비아파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및 국내 최대 인문 지식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의 <엑스포 읽어드립니다>, <더 데이즈> 등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콘텐츠를 제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