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전통의 World No.1 K POP 차트 쇼 역동적인 에너지와 문화를 대표하는 유럽 최대 규모 공연장 달군다
CJ ENM의 음악전문채널 Mnet이 선보이고 있는 19년 전통의 World No.1 K POP 차트 쇼 엠카운트다운이 오는 10월 15일(현지시간) 프랑스 개최를 앞둔 가운데, ‘MCOUNTDOWN IN FRANCE(엠카운트다운 인 프랑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한 무대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유럽 최대 규모의 공연장 ‘파리 라데팡스 아레나(Paris La Défense Arena)’에서 열리는 ‘MCOUNTDOWN IN FRANCE’가 글로벌에서 주목하는 아티스트로 대거 구성된 초호화 아티스트 라인업을 완성하고 글로벌 관객들을 만난다. 출연 아티스트는 에이티즈(ATEEZ), 드림캐처(Dreamcatcher), 엘즈업(EL7Z UP), K-타이거즈(K-Tigers), NCT DREAM, 싸이(PSY), 셔누 X 형원 (몬스타엑스) (SHOWNU X HYUNGWON (MONSTA X)), 태민(TAEMIN), 트레저(TREASURE),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총 10팀(*알파벳 순). 진행은 엠카운트다운의 MC로 발탁돼 활약하고 있는 ZEROBASEONE의 리더 성한빈이 마이크를 잡는다.
아티스트와 팬이 한 무대에 서는 드림스테이지부터 스페셜 커버 스테이지, 콜라보까지 풍성한 무대 볼거리 예고
매년 다양한 무대와 한계를 뛰어넘는 스케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이고 있는 CJ ENM은 ‘MCOUNTDOWN IN FRANCE’를 통해 K-POP 뿐 아니라 K-CULTURE의 다양한 면면을 소개하며 ‘K소프트파워’를 입증할 계획이다.
먼저, K-POP 아티스트와 팬덤이 함께 무대를 만드는 ▲드림스테이지가 ‘MCOUNTDOWN IN FRANCE’에서 펼쳐진다. 드림스테이지는 매해 ‘KCON’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시그니처 콘텐츠로 K-POP을 사랑하고 춤을 사랑하는 이들 대상으로 현장 오디션을 거쳐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단 한번의 특별한 무대를 완성한다. 이번 드림스테이지 곡은 첫 번째 미니 앨범 ‘YOUTH IN THE SHADE’로 발매 단 하루 만에 124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K-POP 그룹 최초로 데뷔 앨범 ‘밀리언셀러’ 등극이라는 기록을 세운 글로벌 메가 루키 ZEROBASONE의 ‘New Kidz on the Block(뉴 키즈 온 더 블록)’이다. 9명의 멤버와 팬들이 함께 무대를 장식하며 K-POP 팬들은 물론 아티스트에게도 잊지 못할 시간을 선사할 전망이다.
오직 ‘MCOUNTDOWN IN FRANCE’에서만 볼 수 있는 스페셜한 무대도 마련된다. 글로벌 팬들이 직접 뽑은 ‘The Most Loved K-POP’을 Mnet ‘퀸덤퍼즐’을 통해 결성된 그룹 엘즈업만의 스타일로 선보이는 ▲K-POP 커버 스테이지가 예고된 것. 최상의 실력으로 믿고 볼 수 있는 ‘경력직 신인’ 걸그룹 엘즈업이 환상의 조합을 갖추고 첫 유럽에서 무대를 선보이는 만큼 기대가 모아진다. 이밖에도 가장 트렌디하면서도 한국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세계적인 태권도 퍼포먼스 그룹 K-타이거즈와 에이티즈가 콜라보레이션 해 K-POP과 태권도의 조화로운 퍼포먼스를 펼치는 ▲K-CULTURE 스테이지 등 놓칠 수 없는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MCOUNTDOWN IN FRANCE’ 개최를 기념한 특별한 현지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현지시간 10월 8일부터 약 일주일간, 파리 주요 관광지 내에 K-POP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K-POP 팝업 카페가 운영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참여형 콘텐츠가 제공된다.
CJ ENM 심준범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은 “CJ ENM만의 독보적인 무대 기술력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K-POP 과 K-CULTURE가 접목된 SHOW를 선보임으로써 한국 고유의 정서와 문화를 파리 전역에 알리고 음악으로 연대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CJ ENM은 글로벌 No.1 K-POP 시상식 ‘MAMA AWARDS’와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처 페스티벌 KCON은 물론, 글로벌 팬들을 위한 소통형 컬처 플랫폼 Mnet Plus 등을 통해 K-컬처가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CJ ENM은 국제박람회기구(BIE) 본부가 있는 프랑스 파리에서 ‘MCOUNTDOWN IN FRANCE’를 개최함으로써 2030부산엑스포 유치에도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한국문화의 글로벌화를 리딩해 온 CJ ENM이 유럽에서 선보일 독보적인 쇼는 물론, 전세계의 K-POP 팬들이 하나될 뜻 깊은 시간에 기대가 모아진다.
‘MCOUNTDOWN IN FRANCE’가 열릴 파리 라데팡스 아레나는 유럽 최대 규모의 공연장으로, 유럽의 GenZ 세대들의 역동적인 에너지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파리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이다. ‘MCOUNTDOWN IN FRANCE’는 티빙에서 실시간 생중계되며, 유튜브 Mnet K-POP 채널을 비롯한 주요 글로벌 디지털 채널을 통해 글로벌에서도 관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