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OTT 티빙(TVING)이 국내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특별판 <신비아파트 특별판: 빛의 뱀파이어와 어둠의 아이>를 티빙 오리지널로 독점 공개한다.
국내 대표 OTT 티빙에 국내 최초 호러 판타지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합류!
‘신비아파트’는 현재 시즌 4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를 방영 중에 있다. 예고부터 수많은 애청자들의 기대감을 받은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는 첫 방송부터 지상파 종편 포함 동시간대 0413 타깃 시청률 1위라는 기록을 달성하며 애니메이션 장르를 무색하게 할 만큼 독보적인 인기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초등학생부터 키덜트까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국내 최초 호러 판타지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는 2016년 TV시리즈를 시작으로 극장판, 뮤지컬에 이어 ‘신비아파트’ IP만으로 1800종의 상품까지 출시하며 브랜드가치의 무한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대표 IP 콘텐츠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신비아파트’는 국내 대표 OTT 티빙과 함께 IP콘텐츠 확장에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오는 12월 티빙에서 공개될 티빙 오리지널 <신비아파트 특별판: 빛의 뱀파이어와 어둠의 아이>는 본편에서는 밝혀지지 않았던 ‘아이기스’의 퇴마사 ‘리온’의 숨겨진 이야기로 전개된다. 언제나 미소를 잃지 않는 꽃미남 퇴마사 ‘리온’ 뒤에 그가 아이기스의 퇴마사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던 스승이 등장한다. 그리고 시즌1에서 사라진 줄 알았던 뱀파이어 왕국의 반역자 ‘요하임’과 ‘발로우’도 다시 등장해 반전을 거듭하는 이야기가 펼쳐지며 궁금증을 자아낼 예정이다.
TV, 극장판에서 볼 수 없었던 역대급 액션과 감동 예고! “빛과 어둠, 운명의 대결 시작!”
티빙 오리지널 <신비아파트 특별판: 빛의 뱀파이어와 어둠의 아이>는 신비아파트 대표 꽃미남 3인방 ‘강림’, ‘리온’, ‘이안’의 화려한 액션 그리고 감동 결말까지 다양한 관전 포인트를 다루고 있어 이제껏 볼 수 없었던 강력한 번외 편을 통해 ‘신비아파트’ 팬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티빙의 황혜정 콘텐츠사업국장은 “티빙 첫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에 투니버스 건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메가 히트작 신비아파트를 티빙에서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 <신비아파트 특별판: 빛의 뱀파이어와 어둠의 아이>는 차별화된 이야기로 팬들이 원하는 색다른 볼 거리를 선 보일 것”이라며,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연령 구분없이 팬덤층을 만족시킬 오리지널 라인업을 구축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티빙 오리지널 <신비아파트 특별판: 빛의 뱀파이어와 어둠의 아이>는 오는 12월 오직 티빙에서만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