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에서 나영석 PD를 만난다!”
tvN 최초의 메타버스 월드 ‘즐거움 랜드’ 오픈!
– ‘슬기로운 의사생활’, ‘대탈출’, ‘놀라운 토요일’ 등 tvN 인기 콘텐츠 체험까지 즐길거리 가득!
– 나영석 PD부터 은지원-규현-신동-유병재까지, 스페셜 타임 라인업 눈길!
tvN이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월드를 선보인다. 오는 9일(토) ‘즐거움 랜드’가 오픈하는 것.
tvN은 트렌드를 이끄는 2049세대를 메인 시청타깃으로 ‘tvN만이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여 왔다. 2006년 10월 9일 개국 후 15년이 흐른 지금 tvN은 미디어 업계를 리딩하는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한결같이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도전해왔고, 이러한 노력이 글로벌에서도 통해 국경을 넘나드는 NO.1 K콘텐츠 채널로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는 것.
15주년을 맞이해 tvN은 ‘메타버스’를 활용해 자사의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즐거움 랜드’를 9일(토) 선보인다. 탄탄한 팬덤을 바탕으로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M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한 메타버스를 도입, 업계 최초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해 팬덤 공략에 나서는 것. 특히 물리적 한계에 얽매이지 않는 메타버스의 장점을 십분 활용, 전 세계의 팬덤이 모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는 점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즐거움 랜드’는 메타버스의 높은 자유도를 통해 현실에서는 가능하지 않았을 차별화된 체험을 선사한다. 먼저 접속 후 처음 만나는 웰컴 월에서는 tvN 프렌즈 ‘즐밍이’와 ‘나영석 PD’, 신서유기 ‘묘한이’ NPC(non-player character) 등이 방문자를 환영해준다. 또한 ‘즐거움 랜드’에서는 누구나 tvN 인기 콘텐츠 속에 들어가 주인공이 된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가령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배경인 율제병원을 가볼 수도 있고 예능 ‘대탈출’ 출연진처럼 제한 시간 내에 방을 탈출하는 미션을 수행해볼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예능 ‘신서유기’, ‘놀라운 토요일’ 속 게임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그리고 첫 방송을 앞둔 드라마 ‘지리산’에 등장하는 사무소를 미리 둘러보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내 아바타가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 나온 군복 의상을 입어보고 예능 ‘윤스테이’에 등장했던 메뉴를 먹어보는 경험 등도 몰입을 극대화한다.
특급 게스트들과 함께하는 스페셜 타임 라인업도 ‘즐거움 랜드’를 향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18일(월) 은지원, 규현, 나영석 PD가 ‘즐거움 랜드’를 탐험하며 ‘신서유기’ 게임을, 신동과 유병재가 ‘대탈출’ 게임을 진행한다. 현장에 있는 일부 팬들에게는 이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주어질 전망. 그리고 ‘코미디 빅리그’의 이은지, 김성원, 서태훈을 찾아 함께 셀카를 찍는 술래잡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재미를 더한다. 아울러 ‘놀라운 토요일’, ‘코미디 빅리그’ 출연진들도 직접 ‘즐거움 랜드’를 즐길 예정이다.
CJ ENM IP운영본부 마케팅&디자인국 김재인 국장은 “tvN은 그간 시청자들이 콘텐츠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tvN 즐거움전’을 꾸준히 마련해왔다. 올해는 가장 핫한 키워드인 ‘메타버스’를 콘텐츠에 접목시켜 시청자분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자 ‘즐거움 랜드’를 선보이게 되었다. 메타버스 속 tvN 콘텐츠 체험 및 셀럽들과의 소통 등 초월적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tvN 메타버스 월드 ‘즐거움 랜드’는 10월 9일(토)부터 24일(일)까지 진행된다. ‘즐거움 랜드’는 tvN과 샌드박스 게임 개발사 유티플러스인터렉티브의 디토랜드가 협업해 선보이는 업계 최초의 메타버스 월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