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드래곤플라이와 신규 스토리 IP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드래곤플라이와 신규 스토리 아이피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_01

오리지널 세계관 및 캐릭터 등 신규 스토리 IP 공동 기획·개발

CJ ENM이 드래곤플라이와 신규 스토리 IP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6일 오후 CJ ENM 오펜(O’PEN) 센터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이종민 CJ ENM IP개발센터장과 권석홍 드래곤플라이 사업본부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CJ ENM과 드래곤플라이 양사는 ‘스페셜포스’ 등 게임에 기반해 신규 스토리 IP의 오리지널 세계관 및 캐릭터를 공동 기획·개발하고 게임 및 영상 등으로 사업화하기로 합의했다. 향후 CJ ENM은 신규 스토리 IP의 기획·개발을 주도하고 웹툰과 드라마, 영화 등 영상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드래곤플라이는 신규 스토리 IP 기획·개발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고 이를 활용한 게임 사업화를 추진한다.

향후 스토리 IP 활용한 영상 및 게임 등 사업화 추진

CJ ENM의 콘텐츠 역량과 드래곤플라이의 게임 사업화 역량이 결합하면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CJ ENM은 수준 높은 크리에이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히트 K-콘텐츠 지속 선보이며 콘텐츠 기획·제작·배급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로 세계 최초 온라인 기반 FPS 게임을 개발하며 국내 e스포츠 대중화를 이끌었다. 현재 필리핀, 태국, 중국, 대만 등의 국가에 스페셜포스를 수출하고 있으며, 전 세계 1억명이 넘는 누적 회원 수를 보유 중이다.

이종민 CJ ENM IP개발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오리지널 스토리 IP를 공동으로 기획·개발, 영상화와 게임화를 추진하는 트랜스미디어 사례라는 점에서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CJ뉴스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