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라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쌀 소비 촉진 위해 쌀 2톤과 ‘소담한상’ 기부

'라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_01
CJ프레시웨이가 ‘라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23일,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과천시노인복지관에 강화섬쌀 2톤과 케어푸드 간편식 세트 ‘소담한상’ 300개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우측 세 번째), 유호근 과천시노인복지관장(좌측 세 번째) 등 관계자가 참여했다.

CJ프레시웨이가 쌀 소비 촉진과 농가 지원을 위한 ‘라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해, 과천시노인복지관에 쌀 2톤과 케어푸드 간편식 세트 ‘소담한상’ 300개를 기부했다. ‘라이스 버킷 챌린지’는 쌀값 폭락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기업이 릴레이 형식으로 쌀을 대량 구매하는 공익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농협중앙회와 중앙그룹에서 주관한다.

23일, 과천시노인복지관에 강화섬쌀 2톤과 케어푸드 간편식 세트 ‘소담한상’ 300개 전달

전달식은 지난 23일, 과천시노인복지관에서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과 유호근 과천시노인복지관 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CJ프레시웨이가 전달한 강화섬쌀은 강화농협으로부터 구매한 것으로, 강화도의 풍부한 해풍과 일조량의 영향으로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소담한상’은 CJ프레시웨이의 케어푸드 브랜드인 ‘헬씨누리’가 개발한 케어푸드를 종류별로 섭취할 수 있는 세트 상품이다. 세트에는 저작활동이 용이한 연화식 등 다양한 케어푸드가 5종씩 포함된다. 기부한 쌀과 ‘소담한상’은 과천시 관내 어르신과 사회적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가 쌀과 함께 ‘소담한상’을 기부한 것은 케어푸드 브랜드인 ‘헬씨누리’를 중심으로 어르신 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에도 힘쓰고 있기 때문이다. 어르신 영양 관리를 위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인공지능 헬스케어 기업 ‘원더풀플랫폼’, 요양시설 전문 ERP 서비스 기업 ‘유니포스’ 등과 손을 맞잡았으며, 대한노인회, 인천 서구와 부천시 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등과 식문화 개선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아워홈 지목 받아 참여… 다음 주자로 우리자산운용 추천

아워홈의 지목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한 CJ프레시웨이는 다음 주자로 최근 식품 산업 및 푸드테크 분야에 관심을 쏟고 있는 자산운용사인 ‘우리자산운용’을 추천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농가가 처한 어려운 상황이 널리 알려져 기업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까지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J뉴스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