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지역거점 청년들 위한 리모트 인턴십 확대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차인혁)가 지역 거점 대학생들을 위한 리모트 인턴십 프로그램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리브네트웍스, 지역거점 청년들 위한 리모트 인턴십 확대

8월24일까지 2차 참가자 모집, 지역 거점 국립대 학생 340명 모집 예정

리모트 인턴십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추진하는 ‘청년친화형 기업ESG 지원 사업’으로, CJ올리브네트웍스가 메타버스와 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대학생들이 실제 직장 내에서 수행하는 업무를 체험하고 DT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는 1차수 프로그램에는 총 180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해 데이터 및 통계와 관련된 기초 교육과 함께 직무별 교육을 통해 실무 역량을 길렀다.

2차수 프로그램은 총 340명의 지역 거점 국립대학교 2~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 희망자는 오는 2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지역 교육격차 해소 위한 데이터 기초 역량 교육 및 직무별 교육 시행

참가자들은 툴 기반의 데이터 기획·마케터 직무를 학습하는 Citizen Track과 프로그래밍 기반의 데이터 분석가 직무를 학습하는 Expert Track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활동 기간은 9월20일부터 11월30일까지다.

전체 참가자에게는 웰컴키트를 증정하고 채용/심리 상담을 지원할 뿐 아니라 1인당 최대 90만원의 참가자 수당을 지급한다. 그 외에 오리엔테이션, 멘토링, 온라인콘텐츠 학습기회를 제공하며, DS(Data Science) 시험 통과시 인증서를 발급한다.

고용노동부 주최 ‘청년도약 프로젝트’ 발대식에서 우수 사례로 소개

우수 참가자에게는 취업 컨설팅의 혜택을, 최우수 참가자에게는 22년 동계 현장 인턴십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지난달 20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청년도약 프로젝트’ 발대식에 참여해 지역 청년을 위한 기업주도 프로그램의 우수 사례로 ‘리모트 인턴십’을 발표하기도 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해 리모트 인턴십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정부·지자체와 기업, 대학이 서로 협력하는 지역 AI인재 양성 시스템을 만들고, 나아가 더 많은 기업·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청년 친화형 ESG 프로그램을 확산할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DT Academy 관계자는 “정책, 재원, 교육, 인력 등의 수도권 편중 심화 현상에 따라 지역의 데이터 인력이 부족하다는 점을 인식하여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새로운 교육 방식을 고안했다”며 “지역 거점 청년들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데이터 기획 및 분석 역량을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CJ뉴스룸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