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중소기업 상생 홍보 캠페인 ‘소중(小中)한이야기’ 1주년 맞아 책자 발간

작년 3월 협력 중소기업 홍보 지원 상생 캠페인 ‘소중한 이야기’ 시작… 1년 간 협력사 열 곳 지원

CJ오쇼핑이 협력사와의 상생 스토리를 담은 책자를 발간한다. CJ오쇼핑이 진행한 중소기업 홍보 지원 캠페인 ‘소중한 이야기’에 작년 참가한 열 개 기업의 연혁, 기업소개, 대표 제품을 책 한 권에 담았다.

CJ오쇼핑이 중소기업의 홍보와 광고를 지원하는 ‘소중한 이야기’ 캠페인 1주년 기념 책자를 알리기 위한 홍보 이미지로, 상단에는 '소중한 이야기 CJ ENM 커머스 부문 상생 캠페인' 텍스트가, 하단에는 2020년 인터뷰한 총 10개 중소기업 대표들의 모습이 삽입되어 있다.
CJ오쇼핑이 중소기업의 홍보와 광고를 지원하는 ‘소중한 이야기’ 캠페인 1주년 기념 책자를 발간한다.

CJ오쇼핑 중소기업 협력사를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작년 3월부터 1년 간 ‘소중한 이야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소중한 이야기’는 ‘소(小)상공인과 중(中)소기업의이야기를 들려드린다’는 의미이며, CJ오쇼핑의 소중한 파트너를 소개한다’는 뜻도 담고 있다. 상품 개발과 생산 역량은 뛰어나지만, 대외 인지도가 부족한 기업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매체로 홍보했다.

회사 대표 제품 광고물을 제작해 신문광고 및 TV CF로 노출했고, 기업 성장 과정을 자세히 소개해주는 CEO인터뷰는 언론 매체를 통해 소개했다. 일반 소비자가 친숙하게 느끼는 블로그, 유튜브 등의 디지털 콘텐츠까지 제작해 CJ오쇼핑 기업 공식 채널에 게재했다. CJ오쇼핑 홍보를 담당하는 커뮤니케이션팀이 캠페인을 기획하고 1년 간 실행했다

언론 광고및 인터뷰, 블로그 등 매체로 CJ오쇼핑 커뮤니케이션팀이 우수 협력사 홍보 지원

작년 선정된 열 개 기업은 우수한 상품력으로 소비자 호응도가 높으며, CJ오쇼핑과의 두터운 협력 관계로 함께 성장해 온 파트너사이다. 국내 홈쇼핑 업계 아이웨어 부문 1등 기업 ‘태석광학’, 히트상품 ‘홍성돈 베개’를 제작한 수면용품 전문기업 ‘디아스크’, 반려 용품 전문 기업 ‘디팡’, 혁신 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건강식품기업 ‘HL사이언스’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 변화와 발빠르게 대응한 기업이 참여했다. 코로나로 위기를 겪을 때 CJ오쇼핑을 만나 ‘테일러센츠’ 디퓨저를 출시하게 된 ‘MK인터내셔날’의 스토리는 유통사ㆍ제조사협력의 시너지를 잘 보여준다.

“중소기업의 인지도 확보와 성장에 도움되는 상생 프로그램 지속 육성할 계획”

올해 3월엔 ‘소중한 이야기’ 시즌 2를 시작했다. 협력사 선호도가 높은 △신문 지면 광고 △CJ오쇼핑 기업블로그 콘텐츠외에 온라인 홍보에 효과적인 △기업대표 상품 보도자료 배포까지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첫 협력사는 CJ오쇼핑 단독 골프웨어 브랜드 ‘장 미쉘 바스키아’ 제조사 ‘㈜씨앤에프’이다. 작년 출시한 ‘고급 가성비’ 패딩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올해 2월 CJ오쇼핑 우수 협력사 현금 인센티브 3천만 원을 수상했던 기업이다. 시즌 2에서는 무료 홈쇼핑 방송 ‘1사 1명품’, ‘1촌 1명품’ 외 기타 CJ오쇼핑 대표 상생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선발 대상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CJ오쇼핑 대외협력담당 이호범 사업부장은 “소중한 이야기는 중소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해 하는 기업 홍보 분야를 지원한 업계 첫 상생 홍보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뜻깊다.”며, “협력사의 인지도 제고와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채널 CJ의 새로운 소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