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토리] 음악으로 만든 낙원! ‘2020 MAMA’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아시아 최고 음악 시상식,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MAMA)가 개최됐다. 라인업만으로도 전 세계 팬들을 설레게 한 2020 MAMA에는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세븐틴, NCT 등 한 해 동안 음악으로 즐거움과 치유의 메시지를 줬던 아티스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한 공간에 모일 수는 없었지만, 200여 개 국가에서 동시 방영돼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관객이 함께했다. 오후 6시부터 전 세계인이 지켜보는 가운데 진행된 아시아 최대 음악 축제. XR 등 첨단 기술과 음악으로 만들어낸 낙원, ‘NEW-TOPIA’를 사진으로 만나보자.

12월 6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된 아시아 최고 음악 시상식 2020 MAMA 현장 사진. 2020 Mnet ASIAN MUSIC AWARDS라는 글씨가 적혀 있고 그린 톤의 조명으로 꾸며진 무대에 사회자 송중기가 서 있다.
12월 6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된 아시아 최고 음악 시상식 2020 MAMA!
올해를 빛낸 아티스트들에게 주어지는 2020 MAMA 트로피 사진. 금색으로 된 트로피에는 Mnet ASIAN MUSIC AWARDS라는 글시가 새겨져 있다.
올해를 빛낸 아티스트들에게 주어지는 상!
2020 MAMA의 사회를 맡은 송중기 사진. 블랙 벨벳 수트를 입고 능숙하게 사회를 보고 있다.
송중기의 사회로 무대를 연 2020 MAMA
두 카리스마의 만남! 시작부터 기대감 폭발하는 제시와 화사의 무대 사진. 제시는 흰색, 화사는 검은색으로 서로 상반되는 색의 옷을 입고 비의 '깡'을 불렀다.
두 카리스마의 만남! 시작부터 기대감 폭발하는 제시와 화사의 무대
백댄서와 함께 검은색 옷을 입고 멋진 '마리아'의 킬링 포인트 안무를 추고 있는 화사의 모습
마리아, 마리아~ 성공적인 솔로 활동을 펼친 화사. 무대까지 완벽!
붉은색에 금장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오른 갓세븐 모습.
붉은색에 금장 의상을 찰떡같이 소화한 갓세븐
우리나라 전통 놀이인 고싸움을 연상시키는 무대 구성과 금빛의 의상을 입고 멋진 무대를 보여준 더보이즈 무대 사진
반하지 않을 수 있나요? 입덕을 부르는 더보이즈의 무대!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상을 수상하며 집시 풍의 의상으로 강렬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마마무 무대 사진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상을 수상한 마마무! 노래도 퍼포먼스도 그저 완벽!
베스트 스테이지 상 수상자다운 면모로 깔끔한 수트 핏으로 중무장한 몬스타엑스 무대 사진. 여섯 멤버 모두 두 손을 들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베스트 스테이지 상 수상자답게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의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무대 사진. 오른쪽부터 RM, 지민, 진, 제이홉, 뷔, 정국 순으로 노래의 첫 시작을 알렸다.
방탄소년단의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무대 사진. 이날 수술로 빠졌던 슈가는 볼류메트릭 기술로 구현, 다른 멤버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연출했다. 오른쪽부터 RM, 지민, 진, 슈가, 제이홉, 뷔, 정국 순으로 서서 노래를 불렀다.
방탄소년단의 무대! 슈가는 볼륨매트릭 기술로 무대를 함께했다.
탄탄한 팀워크를 자랑하는 성장형 아이돌 세븐틴의 무대 모습. 흑백의 조화가 돋보이는 무대 의상을 입고 지켜보는 팬들의 마음을 뿌듯하게 만든 무대를 선보였다.
탄탄한 팀워크를 자랑하는 성장형 아이돌 세븐틴! 지켜보는 팬들의 마음을 뿌듯하게 만든 무대를 선보였다.
불 타오르는 영상 이미지를 배경으로 붉은 벨벳이 돋보이는 의상을 입고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 스트레이키즈의 모습
불 타오르는 스트레이키즈의 무대에 분위기까지 UP!
2020 MAMA에서 신곡 파노라마 무대를 최초 공개한 아이즈원 12명의 모습.
2020 MAMA에서 신곡 파노라마 무대를 최초 공개한 아이즈원! 역대급 비주얼을 선보였다죠?
검은색을 기준으로 암흑의 신도처럼 구성한 무대가 돋보였던 콘셉트 장인 그룹 에이티즈의 무대 장면
이번에는 또 어떤 무대를 선보일까 기대를 모으는 에이티즈! 콘셉트 장인다운 화려한 무대!
레이저와 불꽃 장치로 한 편의 영화 같았던 NCT의 무대 장면. 총 22명의 멤버들이 모두 출연하며 신곡 ‘Resonance’를 최초 공개했다.
한 편의 영화 같았던 NCT의 무대. 신곡 ‘Resonance’까지 최초 공개!
보라빛 벨벳 의상을 입고 칼군무를 선보인 엔하이픈의 무대 장면. 처음 참가한 시상식 무대에서도 신입답지 않은 완벽한 무대를 선보였다.
칼군무로 알려진 엔하이픈. 처음 참가한 시상식 무대에서도 완벽한 무대를 선보였다.
형형색색의 의상과 청량함을 내세운 무대 구성이 돋보인 (여자)아이들의 ‘Dumdi Dumdi’ 무대 사진
겨울 맞나요? 청량함이 돋보인 여자아이들의 ‘Dumdi Dumdi’
엹은 핑크 무대 의상으로 귀여움과 발랄함을 표현한 오마이걸의 무대 사진
점점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오마이걸. 지켜보는 팬들의 마음까지 뿌듯~.
2020 MAMA 무대에서도 포스 넘치는 무대를 선사한 제시의 사진. 붉은색의 영상을 배경으로 제시와 다수의 백댄서 모두 허리에 두 손을 놓고 당당한 카리스마슬 선보였다.
이번 2020 MAMA 무대에서도 포스 넘치는 무대를 선사한 제시! 제시하면 역시 카리스마!
주목받는 신인 크래비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이들은 베스트 오브 넥스트 상을 수상했다.
주목받는 신인 크래비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이들은 베스트 오브 넥스트 상을 수상했다.
2020 MAMA 무대에서 유려한 춤선을 보여주며 소문난 춤꾼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샤이니 태민의 솔로 무대 장면. 검은색 의상을 입은 백댄서를 뒤로 하고 블루 계열의 옷을 입으며 돋보이는 춤을 보여줬다.
소문난 춤꾼 태민. 유려한 춤선에 감탄할 수밖에 없는 무대!
2년 연속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상을 수상한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의 무대 모습.
2년 연속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상을 수상한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글로벌한 사랑의 비결은? 무대를 보면 알 수 있다!
YG가 내놓은 괴물 신인 트레저의 무대 모습. 검은 수트핏을 보여주며 12명의 멤버 모두 멋진 퍼포먼스를 내세웠다.
YG가 내놓은 괴물 신인 트레저! 이날 신인상의 영예를 안았다.
데뷔 20년을 맞은 아시아의 별, 보아! 블랙 의상을 입고 중앙에서 녹슬지 않은 춤 실력과 노래를 부르며 많은 박수를 받았다.
데뷔 20년을 맞은 아시아의 별, 보아! 녹슬지 않는 춤 실력과 노래로 감탄을 자아냈다.
 2020 MAMA에서 최초로 신곡 ‘Cry for me’를 선보인 트와이스. 멤버 정연의 빈자리를 8명의 멤버가 꽉 채우는 무대를 보여줬다. 흰백의 언매치가 돋보이는 의상도 눈길을 끌었다.
엇! 이건 처음 듣는 노랜데?! 신곡 ‘Cry for me’를 2020 MAMA에서 최초로 선보인 트둥이들!
그래픽 폭죽이 터지며 화려한 축제의 장이 펼쳐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무대 사진. 오른쪽부터 RM, 진, 정국, 뷔, 지민, 제이홉이 무대에서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방탄소년단의 무대. 기다림에 대한 보상인가요? 역대급 스케일의 무대를 선보였다.
2020 MAMA에서 총 8개 부분 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한 후 서로 부등켜 안고 축하 세레모니를 한 방탄소년단의 사진이다.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등 시상할 때마다 불리는 그 이름. 방탄소년단!
온라인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함께 한 2020 MAMA 사진. 온라인으로 접속한 글로벌 팬들의 모습을 담은 모니터를 등지고 송중기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전세계인들과 함께 한 2020 MAMA!

MAMA는 CJ의 문화 사업에 대한 의지와 지속적인 노력이 집약된 글로벌 음악 시상식으로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으로 출발해 2009년 MAMA로 새롭게 탈바꿈하며 올해 12회째를 맞았다. 한국 주최 시상식의 최초 글로벌 진출, 최초 아시아 3개 지역 동시 개최, 최초 돔 공연장 개최 등 거듭된 최초의 시도들로 진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선도적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단순 연말 시상식을 넘어 전세계인들이 즐기는 음악 축제이자, 아시아 대중 음악 확산의 장, 글로벌 소통 창구로 자리 잡은 MAMA는 명실상부 글로벌 최고가 되기 위한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지난 시리즈 보기』

[포토스토리] OCN ‘경이로운 소문’ 제작발표회 현장

채널 CJ의 새로운 소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