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디어 쇼핑의 막을 올립니다’ 첫 방송 진행

유난희 쇼호스트가 ‘티파니앤코(Tiffany&Co) 아틀라스 시계’ 방송 녹화를 진행하고 있다.

CJ오쇼핑 플러스, 27일(수) 오전 11시 첫 방송 진행… 대한민국 최초 홈쇼핑 진행자 고려진 씨 축하 메시지로 시작

CJ오쇼핑(대표 변동식, www.CJOshopping.com)의 T커머스 채널 가 27일(수) 오전 11시 첫 방송을 진행한다.

‘대한민국 1호 쇼호스트’ 유난희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론칭 방송은 1995년 8월, 최초의 홈쇼핑 방송을 진행했던 고려진 씨의 영상 메시지로 시작된다. 고려진 씨는 영상을 통해 20년 전 첫 방송을 떠올리며 앞으로 새로운 미디어 쇼핑 문화를 만들어 갈 에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진행되는 본 방송에서는 ‘티파니앤코(Tiffany&Co) 아틀라스(2,350,000원)’를 선보인다. ‘티파니앤코 아틀라스’는 세계적인 쥬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의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고급 여성 손목시계이다.

첫 방송 상품은 ‘티파니앤코 아틀라스 시계’… “1995년 홈쇼핑 첫 방송 상품인 뻐꾸기 시계로부터 시작된 미디어 쇼핑의 질적 ∙ 양적 성장 의미”

사실 첫 방송에서 이처럼 고가의 손목시계를 판매하는 것은 조금 이례적이다. 일반적으로 고가의 액세서리 상품보다는 중저가의 생활밀착형 상품의 선호도가 더 높기 때문이다. CJ오쇼핑은 이에 대해 “뻐꾸기 시계를 판매했던 홈쇼핑 첫 방송부터 오늘 의 첫 방송까지 지난 20년 간 이어진 미디어 쇼핑의 질적 ∙ 양적 성장을 의미한다”며 “오늘은 의 첫 방송이기도 하지만 우리나라 미디어 쇼핑이 새로운 세대로 접어드는 날이라고 생각해 의미가 담긴 상품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서는 첫 방송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6월 30일(화)까지 생수, 라면 등 주요 생필품을 매일 100개씩 특가 판매하고, 매일 아침 8시 15분과 낮 1시 15분, 밤 9시 15분 방송되는 상품 구매 고객 중 모바일 결제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론칭 방송 당일 구매 고객 중 10명을 추첨, 모던한 디자인의 뻐꾸기 시계를 증정한다. 또 CJ몰 앱에서도 채널명 맞추기 이벤트를 열고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해 총 110만점의 CJ원포인트를 지급한다.

첫 방송 기념 생필품 특가 판매, 모바일 구매 시 20% 할인, 당일 구매고객 추첨 모던 뻐꾸기 시계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CJ오쇼핑 T커머스TF 신희권 팀장은 “의 첫 방송은 CJ오쇼핑이 쌓아온 지난 20년 역사와 앞으로 새로운 미디어 쇼핑 시대의 연결 고리”라며, “CJ오쇼핑이 지금까지 대한민국 홈쇼핑을 이끌어 왔듯이 역시 앞으로 T커머스 시장은 물론 미디어 쇼핑 문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널 CJ의 새로운 소식은?